UPDATED. 2024-09-20 09:51 (금)
메가젠, 단국대치대병원에 유니트체어 기부
상태바
메가젠, 단국대치대병원에 유니트체어 기부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6.2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의학 발전 위한 지속적 행보... 사회 공헌활동 일환
3천만 원 상당 유니트체어 ‘N2 Unit Chair’ 기부

 

치과 유니트체어 기부식은 지난 17일 단국대학교 치과대학병원에서 (왼쪽부터) 단국대학교의 이준행 진료부장, 이종혁 병원장, 권형철 메가젠임플란트 부사장, 이규진 대학종합병원영업실 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진=메가젠

 

㈜메가젠임플란트(대표이사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치과 의료 발전을 위해 단국대학교치과대학병원(병원장 이종혁)에 3천만 원 상당의 치과 유니트체어를 기부했다.

기부식은 지난 6월 17일 단국대학교 치과대학 치과병원에서 이종혁 병원장, 이준행 진료부장, 김왕수 행정부장, 메가젠임플란트 권형철 부사장, 대학종합병원팀 이규진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기부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마련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메가젠은 그간 국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개학 100주년 기념기금으로 100억 원,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17억 5,500만 원, 부천대학교에 1억 원 상당의 치과 의료기기 기증 및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영남대학교 1억 원 등 발전기금을 쾌척하며 인재양성 및 연구자 후원에 힘썼다.

아울러 베트남 후에 대학병원에 치과용 체어 및 주요 의료기기, 임플란트를 후원해 현지 의료 인프라 개선과 치의학 발전에 기여하는 등 메가젠은 치의학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기부를 통해 메가젠은 미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의 우수 인력 양성과 인재 확보를 지원하고, 의료 서비스 향상을 통해 치의학 발전을 위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기부한 치과 유니트체어는 출시 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메가젠의 ‘N2 Unit Chair’이다. 최적화된 진료 포지셔닝 설계를 통해 임상가에게는 편안하고 정확한 진료를 제공하고, 무중력 모드로 환자에게는 최적의 안락함을 제공해 치과진료의 필수품으로 업계에서 호평받고 있는 제품이다. 2관절 헤드레스트 일반환자 진료는 물론, 유아나 휠체어를 동반한 장애인 진료 등 다양하고 정밀한 포지셔닝 조절이 가능해 최상의 진료를 지원한다.

메가젠 관계자는 “메가젠은 치의학 발전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인재 양성과 환자 치과 의료 서비스 증진에 힘써왔다. 이번 기부를 통해 진료 환경이 더욱 향상되어, 환자분들께 더욱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치의학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지원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젠은 2002년 설립되어 약 100여 개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으며, 11년 연속 유럽 수출 1위에 이어 3년 연속 미국 수출 1위 기록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21년 이상 임상적으로 입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치과 임플란트 최초로 품질시스템과 제품의 성능 및 안전성 요건이 강화된 유럽 의료기기 규정인 CE MDR(Medical Devices Regulations) 인증을 선제적으로 획득하고, 전 세계 임플란트 신뢰성 인증 어워드인 ‘Clean Implant Trusted Quality Award’를 8년 연속 수상하는 등 K-임플란트의 기술력과 글로벌 수준의 품질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메가젠의 제품 문의 및 자세한 내용은 메가젠 공식홈페이지(www.megage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 1566-2338을 통해 상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