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17:32 (수)
스마일재단, 저소득 장애인 위해 자선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스마일재단, 저소득 장애인 위해 자선골프대회 성황리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5.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 중증장애인 20명 치과진료비 지원
LUCKY DONATION, 자선경매 등 후원 프로그램 진행

 

스마일재단이 지난 5월 19일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2024 제21회 스마일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스마일재단

 

스마일재단(이사장 이수구)이 지난 5월 19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힐마루 C.C에서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 기금 마련을 위한 ‘2024 제21회 스마일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골프대회에는 총 80명의 치과의사 및 치과계 관련 인사 등이 참가했으며, 약 4,200만 원이 모금됐다. 대회는 참석자 4명이 1개의 팀이 되어 저소득 중증 장애인 1명과 매칭해 지원하는 모금행사이며, 이번 대회를 통해서는 총 20명의 저소득 중증장애인의 치과진료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의료기기검사원, ㈜토바스포츠, ㈜오스템임플란트, 최경주재단, ㈜한국호넥스에서 물품을 후원했으며, 골프대회에는 참여했지 못했지만 경기도치과의사회, 곽동곤 ICD KOREA 섭외이사, 한국재 ICD KOREA 부회장, 안병근 한림대 의과대학 명예교수, 채규삼 열린치과봉사회 회장이 저소득 장애인의 치과진료비로 기금을 후원했다.

 

스마일재단이 지난 5월 19일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2024 제21회 스마일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스마일재단

 

경기는 신페리오 방식으로 진행됐다. 송종운 대한치과의사협회 치무이사가 우승하였으며, 메달리스트에는 이진수 JS 매니지먼트 대표, 준우승은 김기춘 이노팜 코리아 이사가 차지하였다. 또한 지난 19년 동안 지속적으로 참석해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에 지대한 관심을 보여준 이태훈 한진덴탈 대표에게는 특별상을 시상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의 기금전달식도 함께 진행, 많은 장애인들이 치과치료를 받아 구강건강을 증진하여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아울러 기부도 하고 다양한 상품도 받을 수 있는 LUCKY DONATION을 진행해 많은 참가자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이번 LUCKY DONATION은 치과진료비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장애인의 치료비 후원을 위해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총 135만 원의 후원금이 모였다.

더불어 주식회사 EML에서 후원한 EML 퍼터에 대한 자선 경매도 이루어졌다. 뜨거운 자선경매의 열기 속에서 홍명숙(동락로타리회 회원)이 60만 원에 해당 물품을 낙찰하여 저소득 장애인의 치료비를 위한 후원에 동참했다.

 

스마일재단이 지난 5월 19일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 기금 마련을 위해 ‘2024 제21회 스마일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사진=스마일재단

 

이 날 참여한 한 후원자는 “자선골프대회 덕분에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설립된 스마일재단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생각하게 되었다”라며, “즐겁게 골프를 하며 기부의 뜻과 보람을 느끼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구 이사장은 “취임 첫 해에 진행한 자선골프대회에 예년보다 많은 80명과 함께 풍성한 대회를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스마일재단은 앞으로도 장애인이 환하게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마일재단에서는 저소득 중증 장애인들을 위해 매년 저소득 중증 장애인을 대상으로 보철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청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심각한 구강상태임에도 불구하고 탈락하는 신청자들이 많다. 이에 스마일재단에서는 신체적·정신적 장애로 어려움을 겪으며 사회적으로 소외된 장애인들에게 희망의 웃음을 찾아주기 위해 자선골프대회를 개최해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비기금을 마련하고 있다. 스마일재단은 지난 2023 자선골프대회를 통해 15명의 장애인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물했으며, 이번 골프대회에서도 모아진 기금을 통해 소외된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삶을 선사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