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17:32 (수)
SIDEX 2024 덴티스 부스 미리 톺아보기
상태바
SIDEX 2024 덴티스 부스 미리 톺아보기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5.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비스 체어·임플란트·핸즈온 존 마련
한눈에 보는 수술실 솔루션... 수술실 환경 연출

 

SIDEX 2024 덴티스 부스 조감도. 사진=덴티스
SIDEX 2024 덴티스 부스 조감도. 사진=덴티스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오는 6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치과기자재전시회 ‘SIDEX 2024’에 참가한다. 덴티스가 역대 최대 규모로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덴티스의 기술력이 반영된 덴탈 토털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히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먼저 수술실은 작년 SIDEX 2023에서 처음 선보인 프리미엄 유니트 체어 ‘LUVIS CHAIR(루비스 체어)’를 중심으로 구성한 존으로, 루비스 체어 C클래스와 신제품 M클래스를 전시한다. 루비스 체어 M클래스는 ‘Master(전문가)’의 이니셜로, 중대형 수술등 ‘Luvis(루비스) M400’이 장착돼 진료 및 수술의 전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루비스 체어와 함께 진료 및 수술등 ‘루비스 M400’과 ‘루비스 M200’, 이밖에 최대 40배 확대가 가능한 치과현미경 ‘LEICA(라이카) M320’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할 예정이다.

루비스 체어 존에서는 루비스 체어 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와 S클래스+의 라인업이 전시된다. S클래스 +는 최근 출시된 제품으로, 수술 환경에 최적화된 차세대 촬영 솔루션 ‘루비스 S300 Camera’이 장착됐다. 수술등과 FHD 카메라가 결합된 ‘루비스 S300 Camera’는 LED 41개가 구현하는 무영 효과는 물론, 카메라 옵션을 탑재해 촬영 녹화가 가능한 수술등으로 수술등 모드, 진료등 모드 등 다양한 설정 모드를 통해 다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플로어 마운트 타입으로만 출시되던 루비스 체어를 의료진의 편의를 반영한 카트 타입으로도 선보인다.

임플란트 존에서는 △C-SLA™ 표면처리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생체적합성과 빠른 골유착이 가능한 ‘SQ 임플란트’, △임플란트 수술을 보다 정확하고 안전하게 지원하는 ‘SQ 가이드 시스템’, △골 이식재 ‘OVIS(오비스)’와 수술용 KIT ‘SAVE’가 전시될 예정이다.

핸즈온 존에서는 디지털 보철 ‘Safe Fit(세이프 핏)’을 만날 수 있다. ‘Safe Fit’은 Emergency Profile을 완벽 구현했으며, 시멘트를 사용하지 않아 합병증에 강하면서도 사용이 쉽고 호환성도 폭넓은 Cementless Abutment로, 이번 SIDEX 2024에서 처음 선보인다. 이 외에도 세계 최초 포터블 골내마취기 ‘DENOPS-i(데놉스아이)’와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SQ 가이드’도 체험할 수 있다.

디지털 솔루션도 한눈에 만날 수 있다. 3D 프린터 ZENITH(제니스)의 전 라인업이 전시된다. 8K 해상도로 대용량 출력이 가능한 ‘제니스 8K’, 빠른 속도로 고강도 템포러리 출력이 가능한 ‘제니스 L2’, 우수한 출력 안정성의 ‘제니스 D’가 기다리고 있다. 이 외에 구강 스캐너 ‘Medit i900’과 ‘Primescan’도 전시될 예정이다.

최근 FDA 승인을 획득한 투명교정장치 ‘SERAFIN(세라핀)’과 투명교정시트 ‘MESHEET(메쉬트)’도 만나 볼 수 있다. SIDEX 2024에서 처음 선보이는 메쉬트는 덴티스가 수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투명교정 소재로, 지난해 특허 출원이 완료된 인증된 제품이다. 이번 SIDEX 2024에서 투명교정 장치와 시트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SIDEX 2024 덴티스 부스에서 제노레이 CBCT를 만나볼 수 있다. 제노레이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영상진단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 ‘GT300’을 덴티스 부스에 전시한다. ‘GT300’은 FOV를 국소부위부터 상하악 대면적 촬영까지 설정할 수 있어 사용자의 목적과 용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개발한 만큼 동급 CBCT 중에서 가장 큰 영역 시야를 자랑한다.

덴티스 관계자는 “덴티스가 이번 전시회에 역대 최대 부스로 참가하는 만큼 전시 구성을 알차게 준비했다”라며, “덴티스 부스에 방문하셔서 덴탈 토털 솔루션을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