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의학 교육 담당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기대해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의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소장 전양현, 이하 국시연구소)는 지난 16일~17일부산 ㈜디오 본관에서 ‘2023년도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연구원 및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팀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치과의사 실기시험의 개선(안) 도출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사)대한치의학회의 연구과제인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용역’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 참가자들의 의견을 정리하면서 진행됐다.
먼저 마득상 연구원은 ‘치과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평가목표 수립과정의 내용’이란 주제로, 그동안 진행된 사항을 설명했다.
그 다음 심준성 연구원은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에 대한 개정 제안’이란 주제로, 실기시험 결과 평가를 위해 개선해야 할 다양한 논의 사항들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배아란 연구팀원은 ‘교육 현장에서 바라본 실기시험 평가목표’라는 주제로, 2022년도 국가고시 실기시험을 경험한 전국 치과대학(원) 본과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전양현 연구소장은 “국시연구소는 치과의사 실기시험의 개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한 뒤 “오는 11월 3일 열리는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 공청회’와 11월 4일 열리는 ‘CDC 2023’에 마련된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세션에 치의학 교육 담당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