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KAOMI 2023, 창립 30주년 기념 국제종합학술대회 곧 개막!
상태바
[학회] KAOMI 2023, 창립 30주년 기념 국제종합학술대회 곧 개막!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6.0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OMI 2023, 창립 30주년 기념 국제종합학술대회
‘후회하지 않을 학술대향연 자리 펼친다
한국임플란트 임상의 30년의 저력을 
국내외 최정상급 연자들과 함께 선보인다‘

오는 6월 17부터 18일까지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회장 김성균, 이하 KAOMI) 창립 30주년 기념 국제종합학술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KAOMI 창립 30주년 기념 국제종합학술대회(조직위원장 김종엽)로 ‘KAOMI 30 Years: Sharing the Past, Defining the Future’의 대주제하에 지난 30여년간 KAOMI가 쌓아온 임플란트 분야의 국내외 임상과 학술 지견의 대 향연이 펼쳐진다. 덴탈아리랑은 KAOMI 김성균 회장과 김종엽 조직위원장을 통해 이번 30주년 학술대회를 통해 KAOMI가 펼칠 국제종합학술대회의 의의를 살폈다.

 

 

김성균 회장이 이야기하는 KAOMI는?


KAOMI 학회는 ‘생명윤리를 바탕으로 세계 임플란트학을 선도하는 학회’를 비젼으로 하는 학회로 치과의사협회 인준학회 중 최대 학회임에 안주하지 않고,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함은 물론 해외 여러 학회, 기관들과 교류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동안 주춤 하였지만, 해외 단체들과 관계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임플란트 찾아주기 서비스를 다년간 운영하고 있는 등 실제 회원들이 임상에서 만나는 어려움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후속 학문세대를 위하고 또한 지속적인 학문적인 발전을 위해서 우수한 연구자들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 앞으로도 내실을 다지며 국외로 우리나라 임플란트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노력을 경주해나갈 예정이다. 항상 관심가져 주시고 또 성원해 주시는 회원들의 요구에 부응할수 있도록 회원들을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미래를 준비하고자 한다.

 

김종엽 조직위원장이 말하는 30주년 기념 국제종합학술대회의 모든 것!

 

학술대회 슬로건 ‘KAOMI 30 YEARS: Sharing the Past, Defining the Future’의 배경은?
우리 학회는 치과 임플란트에 관련된 학문의 연구와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2023년 창립 30주년을 맞이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 창립30주년 기념 국제종합학술대회’를 ‘KAOMI 30 Years: Sharing the Past, Defining the Future’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학회 창립 30주년을 기념하며 준비한 이번 학술대회의 대주제는 KAOMI 30 YEARS: Sharing the Past, Defining the Future’ 로, KAOMI 30년의 역사가 우리나라 임플란트 임상과 학문의 발전과 함께 했다고 자부하며 준비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진단부터 치료, 합병증은 물론 전체 임플란트 치료를 망라하여, 최신 지견은 물론 미래의 발전방향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가 특별한 이유는?
학술대회는 2023년 6월 17일(토)~18일(일) 양일 간, 국내 최대 학회의 위상과 참가자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 에서 개최된다.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는 4점이 부여되며, 등록자는 국내치과의사뿐 아니라 국제대회에 걸맞게 해외에서도 약 1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될 정도로 국제적인 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 동안 역대 신기록 세우는 게 KAOMI의 저력이라고 한다면, 이번 학술대회 완성도를 역대급으로 높이고자 정말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준비했다. 참가자들에게 K-implant의 현주소를 아낌없이 펼쳐 보여드릴 예정이다. 


이번 학술강연회중 주목할만한 강좌는?
이번 학술대회 강의는 구강외과, 보철과, 치주과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국내연자 24명, 해외 특별 연자 1명 등 총 25명 이상의 국내외 최정상급의 연자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학술대회는 라이브서저리 세션이 각각 다른 주제로 3개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대가들의 실제 수술을 통해 일반 강연에서는 볼 수 없었던 디테일을 보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우리 학회 임원들이 가장 듣고 싶은 연자로 추천하신 Mariano Sanz (스페인 마드리드 대학) 교수를 어렵게 모셔 ‘How to develop hard tissue and soft tissue regeneration treatment, what is the future for regeneration’의 주제로 강의한다. 3차원 골재생에 대하여 소개하고, 상당한 골결손 부위에 대한 흥미로운 외과적 재건 방법에 대한 세계적인 흐름을 만나실 수 있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기 바란다.

그 외에도 토요일과 일요일에 각각 있는 Experts Talk 강의는 꼭 참석하셔서 대가들의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들어보시기를 추천하며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세션이 일방적인 한 분의 강연이 아닌, 복수의 연자들로 구성되어 다른 접근과 술식에 대한 각각 다른 의견을 들으실 수 있다. 거의 모든 세션은 사전준비모임을 통해 학술부에서 기획한 의도에 맞게 정제된 강연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많은 관심으로 조기등록 500명으로 이미 마감하였고, 사전등록도 곧 마감예정이니, 서둘러 등록해주시면 감사하겠다.

 

조직위원장으로서의 각오와 다짐에 대한 말씀
변함없이 KAOMI를 지지해 주고 계신 회원 여러분, 치과의사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물심양면으로 학회를 지원해주고 계신 여러 치과계 산업체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감사드린다. 행사일까지 우리학회 조직위원회 위원 여러분들과 일심단결하여 치과임플란트관련 학술대회의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 

이번 학술대회 역시 예년과 마찬가지로 회원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회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학술대회로 만들고자 한다. 이번 행사이후, 9월 10일 우리학회 부산울산경남지부가 주축이 되어 추계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내년 3월 춘계학술대회도 예정하고 있다. 우리 학회에 대한 치과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