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학술] 5월 20일 제 44차 PFA 국제 치의학회 한국회 정기총회 및 학술회의 개최
상태바
[학술] 5월 20일 제 44차 PFA 국제 치의학회 한국회 정기총회 및 학술회의 개최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04.13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수여식 및  신입회원 피닝세레머니 
코로나로  3년만의 한일 교류회도 주목 
2022년 11월 5일 개최된 5차 학술회의 모습
2022년 11월 5일 개최된 5차 학술회의 모습

 

2023년 5월 20일 서울 드래곤시티 신라룸에서 44차 삐에르포샤르아카데미(PFA) 국제치의학회 한국회 정기총회 및  학술회의가 개최된다.

삐에르 포샤르아카데미 국제치의학회 한국회는 40여년간 선학들의 노력으로 치의학계의 여러 방면에 기여해 왔다.

삐에르포샤르아카데미 국제치의학회는 2020년 7월부터 치과에서 체계화되지 않은 기능통합치의학 영역을 연구하며 강의와 핸즈온을 통해 임상 가이드라인을 정립하고 있다. 기능 통합 치의학은 질병을 중심으로 건강한 상태와 질병으로 나누었던 것과 달리 개인의 건강 상태에 관여하는 다양한 인자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개념의 접근을 중심으로 예방과 치료를 하는 학문이다.

이번 학술회의에서는  초청연자로  '기능의학을 알면 건강이 보인다' 저자인 닥터웰 병원의 김덕수 박사를 초빙해 구강편평태선 lichen planus 치료를 위한 기능의학의 모든 것을 주제로 한 특강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구강질환의 전신적인 진단과 해석을 통한 치료 방법을 검토하고 회원 강의는 리빙웰 치과병원의 김현철 박사가 오늘 바로 임상에 응용 가능한 치과에서의 태반주사를 이용한 영양면역치료에 대해 발표하며 PFA  한국회의 기능통합치의학 임상위원회에서 이 자료들을 모아 가이드를 설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두개의 임상강의와 함께 강철구 교수의 '부동산버불경제의 후유증,  한국은 일본과 다른가? 를 주제로 한 문화강연도 준비됐다. 

본 총회에는  치과대학, 의과대학교수, 치의학연구자, 치과병의원 원장등 12명의 신입회원들이 입회하여 피닝 세러머니가 개최된다.

 

3년만의 한일 교류와 외국학생 대상 장학금 수여식 예정
한편 이번 행사는 3년만의 한일교류가 PF A일본부회 하야시토시로 林俊郎 회장,고문 김종원교수,김우성박사,이희철교수의 축사와 함께 진행되고 12명의 신입회원이 입회하여 멘토, 멘티결연을 통한 격려와 모든 회원의 환영속에 피닝 세레모니가 시행된다.  

아울러 3부 순서에 제5차 외국인 장학생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이 시행된다. PFA한국회의 장학금 수여는 한국으로 유학온  외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그 의미가 크다.

3차 장학금 수혜자인 중국치과의사 SONG DAWEI 선생의 지도교수 김형준교수는 이 행사를 통해 삐에르포샤르의 정신을 이어받은 장학사업이 앞으로도 오래 지속되어 한국에서 공부하는 외국유학생들에게 도움을 주는 제도가 되기를 희망하며 멘토멘티 결연을 통한 피닝세레머니를 보고 감명받았으며 교육의 현장에서도 좋은 멘토가 되어야할 것같다는 답례의 말을 전해주어 PFA 한국회의 장학사업에 힘을 실어주었다.

특히 금년에는 수여확대로 5차 장학금 수여는 2명이 선정되었다. 경희대학교 교정과, 박사과정 수학 중인  중국의  Bai Jin선생(지도교수,김성훈교수)과  서울대학교 구강악안면외과에서 박사과정 수학중인 인도네시아의  Kezia Rachellea Mustakim선생(지도교수,김성훈교수)에게 한국회의 성의와  삐에르포샤르의 정신을 담아 장학금이 수여된다. 21일에는 한일교류회로 한강요트투어로 한일회원의 우정쌓기 행사가 진행된다.

 

사진은 2022년11월5일 개최된 5차학술회의 행사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