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케이스] 닥스메디 ‘그린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상태바
[쇼케이스] 닥스메디 ‘그린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3.22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출시
프로폴리스, 항균작용 이외에 항산화 등 다양한 원료로 활용
어린이나 노약자 등 남녀노소 모두 편리하게 섭취

구강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닥스메디(대표 황인성)는 미생물 연구를 기반으로 고객의 건강한 구강위생을 돕고자 설립된 구강관리 전문기업이다.

최근 닥스메디는 한국인의 구강으로부터 구강 유해균 억제력이 탁월한 4종의 유산균을 분리한 후 전장유전체를 분석해 그 결과를 4편의 국제 논문으로 발표한 바 있는 알토란같은 기업이다.

닥스메디가 구강에서의 항균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린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출시 소식을 전했다.
프로폴리스는 항균작용 이외에 항산화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활용되고 있다.
신제품 ‘닥스메디 그린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구강(입)에 직접 분사하는 스프레이 형식의 제품으로 브라질 정부의 S.I.F 인증 받은 100% 브라질산 그린프로폴리스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그린프로폴리스는 아마존이 위치하는 브라질 중 미나스 제라이스라는 해발 800미터 이상의 고원 지대에서만 생산되는 그린프로폴리스로 미황색의 녹색이며, 브라질산 그린프로폴리스에는 프로폴리스의 지표성분인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닥스메디 그린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한 병에 총 90㎎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었고, 부원료인 블루베리를 첨가해 부드러운 맛과 향을 살려 사용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제품이다. 1일 6회 분사량으로 3mg의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할 수 있으며, 총 180회 분사량을 가졌다.

뿐만 아니라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와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증 시설에서 제조됐으며, 유화제나 첨가제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수용성 제조기술로 어린이나 노약자 등 남녀노소 모두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닥스메디 관계자는 “감염의 주요 통로인 구강은 세균들이 몸속으로 유입되는 첫 번째 통로이므로 건강한 구강 항균 관리가 필요하다”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닥스메디 그린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개발했다”고 말했다. 

닥스메디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신제품은 선공개 할 예정이다. 또한 3월 27일부터 4월 2일까지 7일간 한정수량 특가로 진행된다. 
펀딩이 종료된 이후에는 닥스메디 자사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닥스메디는 2023년까지 약 500개 이상의 구강 유래 유산균 후보군을 갖춰놓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닥스메디의 사업 목적에 맞는 다양한 건강기능성 구강유산균 소재를 확보하기 위해 지속적인 특허와 논문 발표로 지적재산권을 확대할 계획이며, 약 3건 이상의 기술 이전을 목표로 R&D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