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애 대표의 경영] ‘진정성 있는 컨텐츠 작성’ 그리고 ‘치과 브랜딩’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진정성 있는 컨텐츠 작성’ 그리고 ‘치과 브랜딩’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3.22 2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⑰

지난 시간에 어떤 곳에 치과마케팅 대행을 맡겨야 하는지 사례를 통해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이어서 두 번 째, 개원 후 1년이 지난 치과에서 왜 덴탈비서로 마케팅 문의를 주셨을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지역에서도 상당히 노출이 진행되고 있음에도 문의를 주신 이유는 ‘성과’ 때문입니다. 노출 빈도 및 양, 그 동안의 홍보비 대비 너무 성과가 떨어졌고 오히려 ‘광고 심한 치과’라는 인식이 심해졌다고 합니다. 이미지만 보더라도 좋은 쪽으로 강렬한 게 아니라 너무 자극적인 컬러와 문구로 광고를 떠 올리게 했으니까요. (아마 경험해 보신 원장님들은 어떤 느낌인지 아실 것 같아요)

실제 원장님이 보내주신 컨텐츠 몇 개만 보더라도 그냥 무작정 광고하는 글이기 때문에 검색한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컨텐츠 제목은 교정 시기인데 시기에 대한 설명은 전혀 없이 OO치과는 교정을 잘 합니다! OO치과는 어떤 장비를 가지고 있으니 꼭 연락 주세요! 밖에 내용이 없는 것이죠.

교정 시기에 대해 알고자 검색하고 클릭한 고객들은 원하는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바로 뒤로가기를 누르고 해당 치과에 대한신뢰도는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게 몇 번 반복되면 아 또 이 치과네? 여긴 도움 안 되는 내용만 있으니 누르지 말자 이렇게 되는 것이죠.

저희가 항상 강조해 드리는 내용이 ‘진정성 있는 컨텐츠 작성’ 그리고 ‘치과 브랜딩에 필요한 접근’ 두 가지 입니다. 해당 치과는 누가 봐도 교정 전문이었는데 교정, 임플란트, 충치 등 너무 산발적으로 광고가 진행 중이었고 교정조차 전문적인 컨텐츠가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신뢰도가 떨어져 보였습니다.

또 오래 전에 거금을 들여 홈페이지를 제작해 두셨으나 약 5개월 째 관리가 되지 않고 있는 모습도 포착했습니다. 초창기 컨텐츠들도 모두 퀄리티가 떨어져 유입수가 상대적으로 떨어졌고 그로 인해 점차 관리에도 소홀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우선 지난 컨텐츠들은 모두 삭제하고 홈페이지 리뉴얼을 제시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블로그도 이미 가지고 계셨으나 관리가 되지 않아 전문적인 컨텐츠들로 꾸준히 관리해 드리면서 다시금 브랜딩을 시작해 드렸던 곳 입니다. 현재는 교정 전문치과로 저희가 제작해서 올리고 있는 컨텐츠들만 노출이 되고 있으며 조금씩 자리를 잡아가는 모습이 보입니다. 또한 내부 시스템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의 대한 교육과 직원 교육까지 진행하여 전체적으로 차츰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만족해 주시고 계십니다.

두 가지 사례를 통해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저희가 정말 ‘병원 마케팅 잘 하는 곳이다’라는 것을 자랑하고자 함이 아닙니다. 같은 홍보비용을 투자하고 시간을 들이더라도 초창기에 어떻게 하는지 접근 방향에 따라 크게 결과가 달라질 수 있음을 비교해 드리고 싶었습니다. 개원치과라면 당연히 초창기 방향 설정이 중요하고 이미 수 년 째 해당 지역에서 자리를 잡고 운영을 하고 계신 곳이라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경험이 많은 치과 마케팅 전문 업체를 선택하셔야 다이렉트로 성과를 낼 수 있고 실패 확률을 낮출 수 있기 때문에 덴탈비서와 꼭 상의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저희 덴탈비서는 마케팅 대행만으로 시작하고 끝나는 게 아닌, 자사 프로그램을 통하여 치과의 입장, 환자의 입장으로 기초 분석으로 시작하여 체류시간, 유입키워드, 유입채널 등 고객 도달율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케팅 업체를 선정 하실 때, 디자인, 트렌드 분석을 잘 하는 곳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함께 공유하고 소통 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게 가장 중요한 선정 기준인 것 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