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김민애 대표의 경영] 치과마케팅 가치를 높여 주는 곳은 다릅니다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치과마케팅 가치를 높여 주는 곳은 다릅니다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3.16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안녕하세요, 치과마케팅 전문 ‘덴탈비서’ 입니다. 오늘은 어떤 곳에 치과마케팅 대행을 맡겨야 하는지 찾아보실 원장님들, 관계자 분들을 위해 실제 사례 두 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모두 시기는 달랐지만 현재 저희 덴탈비서에서 상담을 해 드리고 현재까지도 진행하고 있는 곳인데요. 참고로 처음 소개해드리는 곳은 개원치과 마케팅부터 전과정을 일임해 주셨던 케이스이고 두 번째 사례는 많은 대행사들을 통해 적극적으로 광고를 진행하셨으나 성과가 없어 고민 끝에 덴탈비서와 함께 해 주신 케이스 입니다.

첫 번째 사례. 개원 치과
우선 첫 번째 개원치과 사례 입니다. 이미 저희와 함께 하고 계시는 치과 원장님의 소개로 알고 연락을 주셨는데요. 전문적인 컨텐츠에 대해서 중요성을 강조하셨고 내부 시스템에 대해 덴탈비서가 이미 잘 알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해 주셨습니다.

치과 규모가 상당히 컸기 때문에 초기 공격적인 마케팅을 원하셨고 신속한 성과가 나오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셨기 때문에 개원 전 전략수립부터 1차 기획, 2차 기획까지 끝 없이 수정하며 완성을 해 두었던 곳 입니다. 브랜드 블로그 운영과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스마트콜 셋팅 등 필요한 단계도 개원 즉시 바로 완료될 수 있도록 했고 전문 브랜드 메이커를 통한 컨텐츠 제작까지 실수 없이 신속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개원 전 미리 여유 있게 준비를 했음에도 중간에 크게 브랜딩 방향이 수정 되어 다소 타이트하게 마케팅 세팅이 되었던 곳으로 기억합니다. 참고로 저희 덴탈비서는 지역 내 상위노출은 물론 전문 컨텐츠도 치과위생사 및 치과의사분들 자문을 모두 받기 때문에 차별화가 됩니다.

브랜드 메이커들의 기획 방향대로 주력 홍보 포인트들이 맞아 떨어지면서 예상보다 더 빠르게 성과가 수치로 보였습니다. 이벤트 하나를 준비하고 있었는데 그 전부터 생각보다 유입이 많아 이벤트 종료 시기도 다소 당겨졌던 곳이에요.

현재는 계속해서 병원 내부 직원 교육 및 유입경로를 보존하며 끊임없이 분석하고 시기에 맞는 홍보를 하는 중입니다. 주변에 대형 치과가 들어섰으나 신환 유입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빠르게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 사례. 개원 후 1년이 지난 치과
두 번째 사례는 개원 후 이미 1년이 지났고 지역에서도 노출이 상당히 되는 편이었던 곳 입니다. 00(지역 이름) 치과 추천 이런 식으로 검색을 했을 때 눈에 많이 띄었고 이미지도 형광색으로 강렬해서 잊혀지지가 않네요.

노출 자체로만 본다면 활발하게 홍보가 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있고 그 양도 많았는데 왜 덴탈비서로 문의를 주셨을까요? 다음 시간에는 왜 덴탈비서로 문의를 주셨을지 그 이유의 대해 계속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