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1차 패컬티 세미나 성료
상태바
[세미나]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1차 패컬티 세미나 성료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3.13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턱관절 Prolotherapy, PDRN 주사요법 등 총정리 특강
연자, 패컬티 및 임상의들의 열띤 질의와 응답

3월 11일 서울역 한일빌딩 공간모아 10층 세미나실에서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 소속 임상지도의 및 치과의사, 제약회사 등 유관업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제1차 패컬티 세미나가 개최됐다.

세미나에서 1교시 특강 연자로 울산 우리치과의원 윤현옥 원장이 “Prolotherapy와 PDRN 주사요법”에 대해 강의했다. 증식치료 또는 인대강화주사라고 불리우는 Prolotherapy는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마취통증의학과 등에서 만성 통증 및 스포츠 손상 환자의 사지 및 척추관절의 통증 및 관절의 불안정성을 치유하기 위해 보편적으로 시술되고 있는 재생 주사요법으로 턱관절에 대해서도 시행되고 있다.

본인이 턱 및 목의 통증으로 증식치료를 받고 완치된 이후 턱관절의 증식치료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고 지난 10년간 연구 및 시술해 온 연자가 자신의 임상적 경험을 상세히 소개하였고 이후 청중의 열띤 질의 및 응답의 시간이 이어졌다.

2교시에는 인천 피부과 대표원장이자 (주)제론바이오의 대표인 김덕규 피부과 전문의가 출시 예정인 항염증 및 조직재생 촉진물질인 비급여 전문의약품 “셀베인” PDRN 주사제에 대해 소개하였는데 기존 약제에 비해 특허받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저분자량(80~2200bp)의 고품질 제제로 타사 제품 대비 우월한 효과 및 가격 경쟁력이 장점이라고 소개하여 청중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3교시에는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 회장인 의정부 TMD 치과의원 김욱 원장이 “나의 주사요법 총정리”라는 연제로 특강하였는데 이개측두신경차단술/ Dental CBCT 유도 턱관절 주사요법/ 턱관절강세척술/ 탈구시 외측익돌근 하두 보툴리늄톡신 (BT) 주사요법/ 이갈이 3대 폐구근 동시 BT 주사요법/ 편두통, 승모근 축소술, Frey 증후군, 구강하악근긴장이상 (OMD), 설근긴장이상 (LD) BT 주사요법 등을 상세히 소개하였다. 특히 동영상으로 턱관절강세척술을 10단계로 분석 강의하여 연자의 고유한 임상적 Know-How를 상세히 전달하여 청중의 큰 관심을 받았다.
 

김욱 회장은 이번 패컬티 세미나를 계기로 턱관절장애 교육연구회가 합법 (인정) 비급여인 증식치료 및 PDRN 주사요법을 턱관절 분야에서도 학술적 및 대중적으로 보급, 확산하는데 앞장서고, 치과에서도 실손보험, 자동차 보험 등에서 청구, 인정받을 수 있도록 협회 및 관련 학회 차원의 관심과 노력을 촉구하며 향후 심평원, 복지부, 금융감독원, 청와대 등 유관기관에 민원을 적극적으로 제기하기로 하였다. 

연구회측은 앞으로 치과 및 의과 전문과의 유수한 교수, 전문의 뿐만아니라 수도권 또는 지방의 소위 “재야고수”로 알려진 개원의들을 연자로 적극 섭외하여 향후 패컬티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3월 26일 혜화동 서울대 치과병원 지하 1층 승상강의실에서 2023년도 첫 턱관절 One-Day 대중 세미나를 동영상 증례 등 보다 업그레이드된 내용과 형식으로 개최하기로 하여 현재 접수중이다. 주최측은 한정인원으로 조기마감이 예상되므로 수강을 희망하는 분들은 속히 사전등록해줄 것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