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업계] 이보클라, Bluephase® N G4, 강력하고 안정적인 광중합기
상태바
[업계] 이보클라, Bluephase® N G4, 강력하고 안정적인 광중합기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3.10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료의 중합 및 수복물의 심미적인 측면에서 광중합기는 치과 진료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다. 이러한 심미적이고 안정적인 결과물을 위해서는 균일한 조사와 재료에 맞는 쉐이드 구현이 이루어져야 한다. 

만약 중합이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과민치아, 변연간극, 치아의 마모 증가, 그리고 수명 주기 단축이라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광중합기의 사용이 중요하며, 이러한 측면에서 Bluephase N G4는 빠르고 균일한 조사로 안정적인 중합이 이루어지게 하는 가장 최적의 광중합기라고 할 수 있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광중합 
Bluephase N G4는 모든 광중합형 치과재료의 구내 중합을 위해 개발되었다. 오늘날 치과용 재료로 사용되는 다양한 광개시제 성분은 서로 다른 파장 및 흡수 중합을 보인다. Bluephase N G4 같은 경우, 넓은 파장 범위를 지니고 있으므로 현재의 모든 광중합형 치과재료의 중합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밖의 Bluephase N G4의 특징으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넓고 회전 가능한 10mm 라이트 가이드, 5초부터 시작하는 짧은 중합시간, 광범위한 재료 호환성, 직간접 수복물에 적합한 광도(최대 2,000 mW/cm2) 선택 가능 및 라이트 팁 전반에 걸친 고른 빛 분포로 균일한 중합이 이루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혁신적인 기술, Polywave 
Bluephase N G4는 특수설계 된 Polywave LED로, 넓은 스펙트럼으로 현재까지 유효한 모든 치과용 광중합 재료를 중합한다. Polywave LED는 2가지 종류의 다이오드를 포함하고 있으며, 385-515mm 사이 모든 파장 범위를 커버한다. 

이러한 재료에는 직접 수복재료, 결합재/접착제, 베이스, 라이너, 열구 실란트, 임시재 뿐만 아니라 브라켓용 합착재나 세라믹 인레이와 같은 간접 수복재료가 포함된다. 
 

 

강력하고 다양한 광모드
Bluephase N G4는 세 가지의 광모드를 제공한다. Turbo, High, PreCure 
 Turbo 모드의 최대 광도는 2,000 mW/cm2이며 최소 중합시간은 5초이다. 1-5 급 와동과 간접 수복물에 적용할 수 있다. High 모드는 최대 1,200 mW/cm2의 중합 광도를 가지며, 직간접 수복 모두에 사용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PreCure 모드는 950mW/cm2의 광도로 약 2초간 중합하여 효율적으로 과잉 시멘트를 제거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환자와 시술자를 생각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환자의 경우, 라이트 가이드의 낮은 각도로 크게 입을 벌리지 않아도 Bluephase N G4를 사용해 광중합을 빠르게 마칠 수 있다. 이는 특히 소아 환자가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시술자의 경우, 라이트 가이드가 길고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지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라이트 가이드를 분리하여 멸균(오토클레이브)이 가능함으로 일체형 광중합기보다 위생적인 치료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10mm의 넓은 라이트 가이드 영역은 MOD 충전재와 같은 큰 수복물이 한 번에 중합될 수 있도록 작동하며, 무선으로 제작되어 크기가 콤팩트하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