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대한치과위생학회, 구강기능재활베이직과정 세미나 성료
상태바
[학회] 대한치과위생학회, 구강기능재활베이직과정 세미나 성료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3.0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위한 Oral Rehabilitation’ 구강기능재활베이직과정 세미나 성료

대한치과위생학회(회장 김민정)는 지난 26일(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위한 Oral Rehabilitation’ 베이직 과정을 진행했다.
 
이날 세미나는 치과위생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오상환 교수(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가 연자로 나서 섭식을 통한 구강기능체험, 구강기능평가, 구강기능훈련, 구강위생용품 소개, 고령자체험, 장애별 안내지침 등을 이론과 실습으로 강의했다.

세미나에 참여한 회원은 “한국에서는 이 분야가 생소한 것에 비해 일본에서는 10년 넘게 행해졌던 분야라는 것에 놀라웠고, 최근 우리나라가 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복지제도를 추진하는 가운데 Oral Rehabilitation 분야가 치위생학의 필수과정이 돼야 할 것 같다”, “고령자체험 등 다양한 환자경험을 통해 고령환자를 이해하게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대한치과위생학회 김민정회장은 초고령사회 대응 및 지역사회 통합 돌봄에 대한 치과위생사의 실천적 행보로 치과위생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구강기능재활 프로그램 참여와 지속적인 구강보건교육봉사 및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술집담회를 공동 개최한 Oral Rehabilitation Society의 비젼인 의료기술의 발달과 인간의 평균수명이 늘면서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는 구강관리를 통해 삶의 질 향상과 건강수명이 연장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목표를 국내 치과위생사의 업무에 견고히 할 예정이다.

 대한치과위생학회는 3월 25일에 개최하는 학술집담회에서 베이직교육이 이어 어드벤스드2 코스로 일본 히로시마대학 Nishimura Rumi 교수를 초청하여 ‘재가환자를 위한 구강관리’를 이어 진행할 예정이다. 학술집담회의 사전 등록은 3월 20일 까지 대한치과위생학회 홈페이지(www.kadh.or.kr)에서 할 수 있고, 문의는 010-7510-194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