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2023년도 한국치위생학회 12대 통합 임원회의 개회
상태바
[학회] 2023년도 한국치위생학회 12대 통합 임원회의 개회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3.03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술대회 계획·학회 발전 방향·치위생 현안 등 논의 

한국치위생학회(회장 문상은)는 2023년 2월 27일 저녁 8시 온라인 화상회의로 12대 통합 임원회의를 성료했다.

12대 상임이사는 문상은 회장 이하 이선미 총무부회장(동남보건대학교), 이경희 학술부회장(신한대학교), 심선주 학술이사(백석대학교), 주온주 학술이사(원광보건대학교), 윤혜정 총무이사(수원여자대학교), 홍선화 총무이사(전남과학대학교), 정영란 공보이사(대구보건대학교), 이다현 공보이사(경북전문대학교), 이영은 편집위원장(대구보건대학교), 정윤숙 편집이사(경북대학교), 이승훈 편집이사(삼육대학교), 이재영 국제이사(단국대학교), 하명옥 재무이사(광주보건대학교)로 구성됐다.
 

한국치위생학회 문상은 회장은 [초고령사회, 글로벌 구강 바이오헬스케어 전략]이라는 주제로 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춘계학술대회와 온라인 종합학술대회가 이루어질 예정이며, 무엇보다 2024년 국제치위생심포지움이 개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학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가고자 한다는 포부를 전했다. 새롭게 구성된 네 개 분과회의 활동 또한 기대하고 있으며 우리 학회가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학회로 발전하기 위해 전체 임원의 소통과 화합을 강조하는 환영사를 전했다.

한국치위생학회 장종화 명예회장은 통합 임원회의임에도 불구하고 학술집담회 못지 않은 뜨거운 열기로 함께하는 문상은 회장을 비롯한 12대 임원진이 계획하는 앞으로의 모든 활동을 적극 지지하고 있음을 격려사로 전했다. 

12대 통합 임원회의에서 논의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상임이사 소개
- 새롭게 구성된 4개 분과회 소개 
  (공공구강보건, 구강기능재활분과, 융복합치위생분과, 임상치위생분과)
- 27명의 평이사 소개
- 각 부서별 업무현황 및 2023년 계획 발표
    편집부 : 과총 학술활동지원사업 신청, 한국치위생학회지의 국제학술지 등재를 
               위한 연차별 계획 등
    학술부 : 학술대회 일정 및 주제 등 계획
    총무부 : 회원관리, 분과회 업무 지원 등 소개, 분과회 운영절차 안내, 
              신규 회원 등록을 위한 방법 제안
    공보부 : 학회 홈페이지 수정 현황 소개
    국제부 : 국제 연자섭외 및 국제 교류 활성화 방안
    재무부 : 수입지출 회계 현황 보고, 회비 및 학술대회 등록비 납부 방법 등
    대외협력부 : 유관단체 협약, 이사 및 임원 간 소통 등
   기타 학회 활성화 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논의

한편 한국치위생학회의 새로운 분과회장으로 공공구강보건분과회 심수현 회장(신성대학교), 구강기능재활분과회 천혜원 회장(호원대학교), 융복합치위생분과회 김지영 회장(경남정보대학교), 임상치위생분과회에 정재연 회장(한양여자대학교)이 이끌어가기로 했다.

한국치위생학회는 회원 및 관계기관과 함께 제시되는 다양한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학회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