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메가젠 유저인터뷰] 인체공학 구조로 술자·환자 대만족 ‘N2 Unit Chair’
상태바
[메가젠 유저인터뷰] 인체공학 구조로 술자·환자 대만족 ‘N2 Unit Chair’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3.01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젠 유저인터뷰
담양김치과 김종찬 원장

어떤 각도에서도 편안한 진료 보장, 메가젠 N2 Unit Chair
더욱 편리한 2023 버전 출시 후 구매문의 줄이어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의 ‘N2 Unit Chair(N2 유니트 체어)’는 출시 당시부터 개원가에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빠르게 대중화 됐다. 치과 유니트 체어의 진화는 메가젠의 N2 Unit Chair 출시 이전과 이후로 나뉠 정도로 N2 Unit Chair가 보여준 기능은 개원의들을 매료시켰다.

그 후로도 메가젠은 지속적인 R&D를 통해 술자와 환자 중심 설계를 극대화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단적으로 메가젠의 ‘2023 N2 Unit Chair’ 버전을 보면 왜 개원의가 메가젠 유니트 체어를 반드시 필요로 하는 지 잘 알 수 있다.

N2 Unit Chair는 진료에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디테일을 자랑한다. N2 Unit Chair는 카트타입, 마운트타입으로 선택 가능하며 △시트가 등판의 기울어짐에 따라 함께 움직여 환자의 몸을 부드럽게 지지해주고 △얇고 편안한 등판은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최상의 접근성을 제공한다. △헤드레스트는 2관절로 하악·상악·유아·휠체어 등 다양하고 정밀한 진료 포지셔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222% 성능증가로 강력해진 흡입력의 석션 시스템 △업계 최초 3년 워런티로 술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치과의 완성, 메가젠 N2 Unit Chair
김 원장은 먼저 “우리 병원은 1996년 개원해서 26년의 업력을 자랑하는 곳이다. 2022년 현재의 병원으로 이전했고 매우 만족스럽고 편안한 병원이란 평가를 지역 환자에게 듣고 있다”며 “‘환자 중심 진료’ ‘치과 학문 연구’ ‘숙련된 스텝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 시 하고 있다. 또 숙련된 스텝과 원할한 소통을 기반으로 담양김치과는 환자를 위해 빠르고 정확한 치과 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환자에게는 편안함과 청결함을, 술자에게는 최적의 진료 보장
김종찬 원장은 메가젠 N2 Unit Chair 도입에 대해 “치과에서 유니트 체어는 의사에게 매우 중요하다. 진료하는데 있어 90%는 유니트 체어의 몫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절대적이다. 작년 병원을 이전하게 되면서 체어를 너무 오랫동안 사용해 교체할 시기가 되었을 때, 전시회를 방문했다. 현장에서 메가젠 N2 Unit Chair를 보고 한 치의 망설임 없이 계약했다”며 “메가젠 체어는 디자인부터 비교불가였다”고 구입 계기를 콕 집어 밝혔다. N2 Unit Chair는 “술자와 환자에게 배려할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을 완벽히 구현하고 있었다”고도 설명했다.

N2 Unit Chair 매력에 대해서 묻자 첫 번째, 환자가 체어를 볼 때 깨끗하고 위생적인 이미지를 갖는다는 점을 이야기했다. N2 Unit Chair는 위생컵 쪽 무드램프 효과의 냉수/온수 표시등으로 청결한 이미지와 사용이 편리한 내장형 Tissue Box로 깨끗한 진료환경을 제공한다. 환자 입장에서 편한 진료를 받을 수 있게 한 세심한 디자인과 배려가 인상적이었다. 물론 술자인 의사에게는 두말 할 나위 없이 대만족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두 번째, 빠른 진료를 가능하게 해주는 사용자 중심 디자인을 꼽았다. “편리한 마우스 테이블, 정전식 터치스크린. 특히 제일 중요한 것이 진료 시 환자와의 소통인데 43인치 대형 모니터로 환자에게 설명할 때 환자분들의 동의율을 높일 수 있어 환자 술자 모두 만족스러운 것이 큰 강점”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치과의사 입장에서 정말 편리함을 실감했고, 이 모니터를 처음엔 한 대 구입했다가 한 대 더 추가 구매 할 정도로 술자와 환자에게 탁월한 유니트 체어라고 강조하고 싶다”며 “후배들에게도 나는 자신 있게 메가젠 N2 Unit Chair를 권한다. 가성비가 굉장히 좋고, 진료하는 데 부족함이 없고, 환자 진료와 민감한 위생 및 다양한 옵션을 탑재하고 있을 뿐 아니라 3년 품질 보증 등 사후관리도 철저한 메가젠 유니트 체어를 많이 소개해주고 있다”고 김종찬 원장은 메가젠 체어를 추천했다.

메가젠의 ‘N2 Unit Chair’는 체어 정기 관리 프로그램인 ‘블루케어 서비스’로 장기적인 사용을 보장받는다. 메가젠이 정기적으로 해당 치과를 방문해 기본적인 제품 점검 뿐만 아니라 정기 업데이트 및 노후 부품 교체 등을 제공하며 고객 맞춤형 케어를 완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