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DoiMSO 유저인터뷰] 치과하면서 물난리 한 번씩 겪어보지 않으셨나요?
상태바
[DoiMSO 유저인터뷰] 치과하면서 물난리 한 번씩 겪어보지 않으셨나요?
  • 정유석 원장
  • 승인 2023.03.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개원기 남양주 디지털프라임치과 정유석 원장
인테리어 계획부터 구체적인 스펙까지 확인
눈에 보이지 않는 배관설비 꼼꼼히 구축해

 

안녕하세요. 저는 남양주에서 13년째 치과를 하고 있는 디지털프라임치과 정유석 원장입니다. 다들 치과하면서 물난리 때문에 한 번씩 고민 하셨을 거 같은데요. 저도 그동안 치과 물난리 때문에 굉장히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배관 등 보이지 않는 부분을 너무 간과한 것입니다. 처음엔 원내 외주 인테리어에만 집중한 탓에 전문가에게 일임하고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였을까요?

바로 아래 증권사 서버 컴퓨터가 있어서 억대 장비를 날려먹을 뻔한 적도 있고 천장 공사도 벌써 3번 정도 해줬습니다. 치과의 항상 고질적인 문제 수관이 노후 되면 물난리가 날 수 있는데요. 저는 어떻게 해결했는지 이야기를 간단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쭉 읽어보시면 치과 물난리에 대한 예방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도움이 되실겁니다.
새로 인테리어를 결심하면서 깨끗하고 멋진 인테리어도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배관 및 수관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자가 목표였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치과 개원의들처럼 저도 인테리어라든지 특히 배관 수관에 대한 지식이 많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에 대한 감리를 해줄 업체(DOI MSO) 소개 받아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인테리어 계획 단계부터 배관 수관 기계실 등에 대한 설계 지원을 받고 구체적인 스펙까지 결정하여 인테리어 회사에 요구를 하였습니다. 심지어 해당 내용대로 진행이 되지 않으면 재시공을 요구할 정도로 꼼꼼하게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인테리어 전반에 관한 아이디어와 조언 그리고 공사기간에 저를 대신해서 감시자 역할까지 해주셔서 인테리어 퀄리티도 올라가고 하자도 거의 없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인테리어회사, 구배를 위한 코어작업을 위한 아래층 설득 등, 조율은 쉽진 않았지만 다행히 잘 마무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역학적 배관설비를 꼼꼼히 구축하면 비용이 많이 들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비용이 많이 부담되지는 않았고 만족도가 굉장히 높아 만약 제가 다시 치과 공사를 하게 된다고 하더라도 이런 식으로 역학적 배관설비 및 감리를 진행할거 같습니다.
아래층 누수로 인한 걱정, 하수를 통해 올라오는 악취 등이 고민이신가요? 역학적 배관 설비를 통해 인테리어 단계에서 부터 잘 적용한다면 위의 고민이 많이 줄어들 거라 생각합니다.
원장님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