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 1기’, 2개월간의 여정 마무리
상태바
[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 1기’, 2개월간의 여정 마무리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2.2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구강건강, 치과위생사와 함께하세요!’
지난 18일(토), 해단식과 함께 활동 마쳐
치위협, “연내 2기 운영 예정…대국민 홍보 활동 강화”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가 지난 18일(토) 신흥연수센터에서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 1기 해단식을 진행했다. 이날 해단식에는 치위협 박진희 부회장과 김은희 홍보이사, 그리고 티롱이즈 1기 10개 팀이 함께했다.

치위협의 국민서포터즈(티롱이즈)는 ‘국민의 시선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치과위생사’를 목표로 서포터즈를 통해 치과위생사 직역을 홍보하고, 치과위생사의 활동과 보건의료전문인력으로서의 역할을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하는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를 바탕으로 공개 모집 절차를 거쳐 지난해 12월, 1기 10개 팀이 출범했었고, 12월부터 올해 2월 초까지 약 2개월간 SNS와 유튜브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해단식은 박진희 부회장의 격려사와 팀별 활동 보고, 우수 팀 선정 및 시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먼저 격려사를 위해 연단에 오른 치위협 박진희 부회장은 “티롱이즈 1기로서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 여러분이 창의성과 기발한 아이디어가 담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서 국민들에게 치과위생사를 더 알리고, 치과위생사가 구강보건을 위한 전문가 집단이라는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정보를 활발히 전해준 것에 다시 한번 큰 감사를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2개월간의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하는 팀별 활동 브리핑 시간이 진행됐다. SNS와 유튜브 등을 이용한 홍보 콘텐츠 제작은 물론 현장 캠페인까지, 치과위생사 대국민 홍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시간이 이어졌다. 
 

활동 브리핑에 이어 우수 활동팀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해단식에 앞서 외부 홍보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위원진이 10개 팀의 활동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고, 콘텐츠의 창의성과 우수성, 적극적인 홍보활동 등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티어로’ 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어 우수상은 ‘치크릿’과 ‘치아리더’ 팀이, 장려상은 ‘치어로’와 ‘티롱아알려조’ 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티어로’ 팀의 김서진 팀장은 “티롱이즈로 활동하면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가는 기회가 됐다. 활동을 통해 여러 부분에서 성장할 수 있었고 정말 뜻깊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 기회를 주셨던 치위협과 함께 수고한 다른 팀들에게도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 치위협의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는 연내 2기 운영에 나설 예정이다. 치위협은 이러한 서포터즈 운영을 비롯해 지속해서 치과위생사 대국민 홍보활동을 강화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치위협 ‘국민서포터즈 티롱이즈 1기’의 콘텐츠를 비롯한 활동은 네이버 덴톡 블로그(https://blog.naver.com/krdha77)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