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 스마일재단, 덴탈씨어터, 스마일재단에 기부금 전달
상태바
[재단] 스마일재단, 덴탈씨어터, 스마일재단에 기부금 전달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2.25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으로 커지는 행복”

스마일재단(이사장 김경선)은 지난 2월 15일 재단사무국에서 덴탈씨어터(회장 차가현)에게 저소득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 후원금을 전달 받았다.
 

덴탈씨어터는 지난 2022년 12월, 3년만에 23번째 정기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공연당시 관객들을 대상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모금행사를 진행하였고, 이를 통해 모인 후원금을 스마일재단 김경선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차가현 회장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무대에 오르게 되었다. 다른 해보다 더 많은 준비를 하고 공연한 만큼 의미 있는 활동에 동참하자는 의견이 있었기에 스마일재단에 기부를 결정했다.”며 “그동안 함께해준 단원과 공연에 와주신 관객분들이 계시기에 따뜻한 나눔을 이어갈 수 있었다. 구강문제를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 향후 지속적으로 장애인들에게 환한 웃음을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스마일재단 김경선 이사장은 “지난 2017년부터 이어온 나눔이 2023년에도 이어지게 되어 기쁘다. 나눔을 실천해주신 덴탈씨어터 회장님과 단원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치과계 대표적인 문화단체로서 많은 이들과 교감하며 성장하시길 응원하겠다. 보내주신 사랑은 장애인들의 구강건강증진 사업에 투명하게 사용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덴탈씨어터는 연극을 사랑하는 치과계 인사들로 구성된 극단으로, 1999년 설립 이후 치과인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시키고 치과계에 다양한 문화를 전하기 위해 매년 1~2회 공연을 펼치고 있으며 정기후원을 통해 모인 후원금을 소외된 이들의 구강건강향상을 위해 스마일재단에 후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