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인파워병원컨설팅, '병원 성장을 위한 INPOWER 원장 경영스쿨' 개최
상태바
[세미나] 인파워병원컨설팅, '병원 성장을 위한 INPOWER 원장 경영스쿨' 개최
  • 서아론 기자
  • 승인 2023.01.2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명의 연자가 준비한 실전 핵심 노하우 대방출

인파워병원컨설팅에서 2월 12일부터 4월 23일까지 6주간 방배동 사내 교육장에서 치과의사, 의사를 대상으로 ‘병원 성장을 위한 INPOWER 원장 경영스쿨’이란 제목의 강연회를 개최한다.

'사업이 아닌 경영자로서의 마인드와 실력을 갖출 수 있다'라는 강의 목표로 안병민 주임교수, 정명진 원장, 박경아 원장, 신인순 대표, 이승희 대표, 김태민 대표 총 6명의 연자가 나선다.

먼저 세션1에선 ‘의료경영학 조직행동론’이란 주제로 첫 과정이 시작된다. 1주차에서는 ‘원장이 알아야 할 혁신과 경영’이라는 소주제로 안병민 주임교수가 ‘CEO로서 경영과 혁신의 본질 이해하기’에 대해 첫 강연을 시작한다. 이어서 ‘우리병원의 비전하우스 만들기(비전워크샵)’라는 주제에 맞춰 신인순 대표가 진행을 한다.

2주차에서는 ‘원장이 알아야 할 리더십과 조직문화’에 대해 안병민 주임교수가 ‘행복만 성장조직을 위한 리더십 이해하기’로 포문을 연다. 이어 박경아 원장이 ‘경영계기판을 활용한 회의문화 만들기’와 ‘소통하고 성장하는 조직문화 만들기’ 2개의 연제를 준비한다.

3주차인 세션2부터는 ‘의료 조직 인사관리론’이라는 대주제에 맞춰 소주제로 ‘원장이 챙겨할 조직운영’에 신인순 대표가 ‘직원경험관리’에 대한 노하우로 채용프로세스, 평가, 승진, 포상 프로스세와 OKR 목표관리 및 AAR 피드백, 교육문화, 지식확산 프로세스에 대해 공유한다.

이어지는 강연에서는 이승희 대표가 ‘원장이 알아야 할 노무’에 대해 노무 질문 및 해결 방법으로 급여관리, 퇴직, 권고사직, 해고, 1차 의료기관에서 챙길 수 있는 국지원정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세션3인 4주차부터는 ‘병원 매출 전략’이라는 대주제에 맞춰 ‘원장이 알아야 할 매출, 성과 관리’라는 소주제로 이승희 대표가 병원 재무 상태 분석 및 전략 세우기, 절세를 위한 세무 전략에 대한 내용을 강연한다. 신인신 대표는 내부 시스템 분석기반 우리병원 전략세우기, 비급여 진료와 보험진료 실전전략의 노하우를 풀어낸다.

5주차로 들어서는 세션4는 대주제 ‘의료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마케팅’에 대해 소주제인 ‘원장이 알아야 할 내부 마케팅’으로 정명진 원장이 야심차게 준비한 ‘원장이 해야하는 상담관리’에 대해 상담시스템 분석, 원장 이미지 메이킹, 원장 스피치 등 3개의 핵심 기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서 김태민 대표가 ‘원장이 알아야할 마케팅 전략’으로 원내에서 할 수 있는 마케팅 기획방법, 우리병원에 도움이 되는 마케팅 구별 및 전략, 상담시 원장들이 궁금해 하는 마케팅 질문과 답에 대한 실전 전략 분석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해 본다.

마지막 6주차는 ‘최종 종합 워크숍 및 수료식’으로 대미를 장식하며 안병민 주임교수가 ‘병원 차별화를 위한 브랜딩 이해하기’, ‘원장 MBA 워크샵 사례발표&수료식’으로 모든 과정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진다. 

6주간 36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330만원(2인 등록시 300만원)이다. 1월 24일부터 31일까지 얼리버드 기간으로 수강료가 20% 할인돼 264만원에 신청할 수 있다. 특전으로 미니모니터링권, 강사진 병원 방문 기회를 제공하며 100만원 상당의 온라인 영상관 협력병원 콘텐츠를 6개월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