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봉 소장의 한 줄 팁] 원격 연결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상태바
[이기봉 소장의 한 줄 팁] 원격 연결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이기봉 소장
  • 승인 2023.01.1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봉 소장의 디지털 한 줄 팁 18

치과와 치과기공소, 치과기공소와 치과기공소 등의 여러 협업은 이제 피할 수 없는 디지털 트렌드다. 과거에는 잘 이루어지지 않았던 기공소 간 협업이 매우 많은 경우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협업 과정 중 상대방의 컴퓨터에 접속해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 대표적인 원격 연결 프로그램들은 어떤 것들이 있으며, 그들의 특징은 무엇일까.

첫 번째로 가장 대표적인 팀뷰어로 원격 연결과 파일 송ㆍ수신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고 상용으로 구입해서 사용한다면 전문적인 작업이 이루어질 수 있다.

두 번째로 윈도우 원격테스크톱으로 윈도우 운영체제에 내장된 소프트웨어이며 프로그램 사용 방법은 초보자가 하기에 다소 어려운 점이 있다.

세 번째는 애니데스크라는 프로그램으로 설치가 쉽고 접속하는 방법도 매우 쉽지만 아쉬운 점으로는 파일 송ㆍ수신에 제약과 상대 컴퓨터 화면을 제어 중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지연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네 번째는 크롬 원격데스크톱으로 구글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인터넷 속도에 따라서 화면보기가 느릴 수 있다.

마지막으로 파섹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이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대 컴퓨터를 스트리밍해 원격으로 컨트롤하며 인터넷 속도와 무관하게 최고의 반응속도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