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33 (수)
[송선헌의 미소가 있는 시와 그림] 나의 행복은(The search for happiness)?
상태바
[송선헌의 미소가 있는 시와 그림] 나의 행복은(The search for happiness)?
  • 송선헌 원장
  • 승인 2022.12.29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행복 바코드, 2022-09, 송선헌

나의 행복은(The search for happiness)?

 행복은 남과 비교하지 않는 것? 주위와? 과거와? 男과? 어디 쉽던가요?
때때로 뜻 밖에 찾아온다? Happiness는 발생하다(happen)의 우연에서 유래?
오직 미래에만 있다? 행복은 있었고, 있고, 있을 것이지요?
큰 부자나 거물이 더 행복? 내가 그렇게 안 되어봐서 모르겠지요?
비밀의 아름다운 산속을 걷는 것? 비밀이 아니어도, 뚝방길에도 있겠지요?
행복을 목표로 여기는 것은 잘못된 생각? 행복의 약리작용이 그만큼 짧아서?
좋아하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 좋아하는 사람에게서는 좋은 냄새가 나지요?
불행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헤어짐? 누구나 언젠가는? 그리고 또 다른 기회?
자기 가족에게 부족한 것이 없음을 아는 것? 받아주고 쉽게 풀어지기 때문에?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 직업이면 더욱 좋고, 취미에도 몰두하는 것?
집과 채소밭을 갖는 것? 난 집도 텃밭도 있는데? 땀을 더 흘려야만 더 행복?
나쁜 위정자의 나라 사람들은 덜 행복? 그렇다면 맨해튼의 흰색 코카인은?
다른 사람이 날 필요로 함을 느낄 때? 그것도 넘치면 오지랖에 스트레스?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사랑받는 것? 적당한 환상의 MSG는 감칠맛의 필수?
살아있음을 느끼는 것? 살아있되 느끼지 못하면? 메멘토 모리를 생각?
축하하는 파티? 파뤼도 가끔 그리고 적당히? 넘치면 넘어지는 법? 
사랑하는 이의 행복을 생각하는 것? 에로스도 호르몬의 유효기간에 따라?
태양과 바다가 행복을 준다? 슬프면 어둠으로? 파도 보러? 그렇지 않나요?
​타인의 의견은 가볍게? 가능하면 날을 세우지 말고 그럴 수도 있지 정도로?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에 따라? 긍정은 긍정을 낳고 고래도 춤추게 한다?
큰 적은 경쟁심? 우린 이기적 유전자의 산물? 경쟁도 불가피한 행복의 하나? 
여성은 남성보다 다른 사람의 행복에 대해서 더 배려? 男들은 너무 이기적?
다른 사람의 행복에 관심을 갖는 것? 그러려면 나부터 행복하기? 아닌가요?

 행복한 이들은 여행 같은 ‘경험’을 구입, 덜 행복한 이는 ‘물질’을 구매한다지만 난 선(禪)체조 후 땀이 날 때까지 달리면 행복한데, 세상사 행-불행도 받아들이고, 일이든 취미이든 열심히 살다가 쉼도 갖고, 힘들면 주위와 함께 어깨도 나누고... 더 감사하면서... 이런 게 행복이라 믿고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구루가 “우린 행복해 질 의무가 있다”고 한 말을 사랑하는데 여러분들은? 
추신: <꾸뻬씨의 행복여행>에서 인용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