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스위스덴탈아카데미, ‘GBT 콤비교육’ 2023년 1월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세미나] 스위스덴탈아카데미, ‘GBT 콤비교육’ 2023년 1월 수강생 모집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12.26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 치과위생사 스케일링 능력 UP 기회
온, 오프라인 방식 진행
김수지 강사
김수지 강사

스위스덴탈아카데미(이하 SDA)가 ‘GBT 핸즈온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2023년 1월 수강생 18명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이 교육은 전문가 치아 클리닝에 대한 최신 이론과 실무 테크닉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예방 및 유지관리 기초 교육 코스로, 신입 치과위생사와 치위생(학)과 2023년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다. 

교육 대상에 맞춰 개원가의 요구를 반영해 이론과 실습의 융합 학습 활동으로 신입 치과위생사들의 임상 현장 및 실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파워 스케일링 커리큘럼이 마련됐다. 이에 수강생들은 반복적인 온라인 이론 교육과 3시간의 실습을 통해 임상에서 직접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파워 스케일링 테크닉과 최신 예방 및 유지관리 테크닉을 훈련받을 수 있다. 

온라인 이론 교육에서는 김수지(SDA) 강사가 ‘Guided Biofilm Therapy’, 김수연(SDA) 강사가 ‘파워 스케일러’를 주제로 강연한다. 이론 교육은 수강생들이 실습일 전날까지 PC나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무제한 반복수강 할 수 있다. 

김민정 강사
김민정 강사

이번 과정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실습 교육은 무려 3시간이 배정됐다. 김민정(SDA) 강사와 김수지 강사, 김수연 강사가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 스케일링 팁 적용’과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특히 연자들은 신입 치과위생사들을 위해 기구 잡는 법부터 시작해 각도, 핸들링, 손고정 등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짚어주고, 환자별 기구 사용법, 치주관리에 대한 디테일한 지식과 테크닉을 실습을 통해 알릴 계획이다. 또 파워스케일러를 통해 환자가 아프지 않는 스케일링을 하는 방법도 훈련된다.  

김수연 강사
김수연 강사

이론 교육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www.dentalbrain.co.kr)에서 동영상 강의로 진행되며, 실습 교육은 1월 29일 서울 강남 소재 보아치과 SDA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교육 수료 시에는 SDA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 및 신청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