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 치위협 “국민 서포터즈에 도전하세요”
상태바
[위생] 치위협 “국민 서포터즈에 도전하세요”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11.11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 국민 서포터즈 1기’ 모집, 26일까지 
고교생‧대학생‧일반인 등 누구나 지원 가능
내년 2월까지 다양한 홍보활동 참여, 활동지원금 지급 및 시상도 계획
신청은 치위협 홈페이지서 신청서 등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

국민 곁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의 행보에 함께할 인원을 모집한다. 

치위협은 국민들과 함께 하는 ‘치과위생사 국민 서포터즈(티롱이즈, 이하 서포터즈)’를 모집‧운영한다고 밝혔다. 

‘서포터즈’는 치과위생사 직역을 홍보하고, 치과위생사의 활동과 보건의료전문인력으로서의 역할을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기획됐다. 특히 치과위생사의 시선이 아닌 일반 국민들의 관점에서 치과위생사 홍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일반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서포터즈’ 모집은 11월 26일까지, 지원은 5명 이내 팀으로 가능하다. 그중 총 10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다만, 팀 단위 모집이지만 개인 지원도 가능하다. 지원 희망 시, 치위협 홈페이지에 공지된 신청서와 서포터즈 활동 계획서 등을 양식에 맞게 작성해 이메일(pr@kdh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이 같은 지원자에 대한 심사를 거쳐 내달 2일 최종 선발팀이 가려질 예정이다. 또 선발된 서포터즈는 내년 2월초까지 활동하게 되며, 치과위생사를 국민에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홍보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의 활발한 활동을 위한 여러 혜택도 지원된다. 최종 선발 시 여러 가지 홍보용 굿즈로 구성된 ‘웰컴박스’를 제공하며, 실제 활동기간에는 활동 지원금(팀당 50만원)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 활동 종료 후 심사를 통해 우수 팀을 선발, 별도의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활동을 주관하는 치위협 김은희 홍보이사는 “홍보 채널을 다각화함과 동시에, 조금 더 국민의 시선에서 다가가는 치과위생사로서의 의미를 서포터즈와 함께 만들어가고자 한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 치위협 ‘국민 서포터즈(티롱이즈) 1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치위협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me2.kr/d319t)과 공식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