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MBA] 얼굴형에 맞는 인사관리–역삼각형 얼굴형의 직원
상태바
[덴탈MBA] 얼굴형에 맞는 인사관리–역삼각형 얼굴형의 직원
  • 김미영 강사
  • 승인 2022.11.1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의료인의 처세술

역삼각형 얼굴형은 달걀형의 얼굴과 구분 해줘야 한다. 달걀형의 얼굴은 조화로운 얼굴형으로 비율이 좋고 모난 부분이 없어 보이고 특별히 두드러져 보이는 부분이 없는가 하면, 역삼각형의 얼굴형은 이마가 넓고 높아서 머리가 발달해 있다. 특히 턱선이 가늘고 뾰족한 특징이 있다.
 

▶ 역삼각형의 얼굴 – 사고형
역삼각형 얼굴형을 가진 남성 직원은 매우 치밀한 두뇌와 꼼꼼하고 섬세한 성격이다. 신중형이어서 답답할 만큼 고지식하게 원칙을 중요시하고 책임감도 아주 크다. 역삼각형의 여성 직원은 머리 회전이 매우 빠르고 미래를 계획적으로 준비하는 현명함이 있다. 옷차림에 항상 수수하고 검소함이 보인다.

직장에서 이러한 역삼각형의 인재는 사고형(두뇌형)으로 인정받으며, 중요한 위치에 있고 전문가 수준의 지식이 있다. 부정과는 거리가 멀고 정직하며 원칙을 지킨다. 마음을 열고 깊이 사귀는 교제는 좋아하지 않고 번잡하고 시끄러운 것도 싫어해 늘 혼자 조용히 독서하거나 사색을 즐기고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열중한다. 때문에 화합과 단합을 중요시하는 조직에는 어울리지 않는다.

빈틈이 보이거나 예의 없는 무례한 행동을 싫어하며, 사람을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대한다. 주변 정리를 늘 깨끗하게 해야 직성이 풀린다. 소심하고 사교성이 부족해 겉돌거나 낯을 많이 가려서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할 친구가 부족할 수 있다. 이러한 직원이 낯빛이 안 좋다면 조용히 다가가 차 한잔 권한다면 좋을 것이다.

이마가 특히 잘생긴 역삼각형의 얼굴형 직원이라면 관찰력이 뛰어나고 정교한 분석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업무를 맡기면 왜 이 일을 자신이 해야 하는지 분명히 알고 만족스러운 과정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며 속도보다는 업무의 질적 우수성을 우선시 한다.

절대로 업무를 임박차수로 주면 안 될 것이다. 업무 데드라인을 주고 충분히 시간을 주면 굉장히 우수한 업무 결과를 낼 것이다. 반면 몸을 움직이는 적극성은 떨어져 행동력이 약할 수 있으니 전략을 세우거나 아이디어 도출을 할 수 있는 업무 포지션에 배치하면 매우 좋다.

하지만 리더의 자리에 이 직원을 둔다면 아래 직원들이 매우 피곤해질 수 있다. 직원들과도 거리를 두려 하기 때문에 냉정한 리더라 불릴 수 있다. 절대 권위에도 머리숙이지 않으려 하고 타협하는 것도 좋아하지 않는다.

타협의 여지가 없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이라도 훌훌 털고 일어나 버리는 사람이다. 인간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웃음과 대화로 대하면 분위기도 업무도 전보다 훨씬 향상되고 유능한 직원을 놓치지도 않을 것이다.
이러한 직원은 절대 다그치지 말아야 하며 차근차근 절차를 밟든 이야기를 풀어나가면 좋을 것이다.

청결하지 않은 업무 환경을 싫어해 주변에 어지르는 것을 좋아하는 직원이 있다면 절대 함께 두어서는 안 될 것이다. 다음 칼럼부터는 고객의 얼굴형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