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YESDEX 2022 특집] ‘Start New! YESDEX’,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하는 학술대회로 자리매김
상태바
[YESDEX 2022 특집] ‘Start New! YESDEX’,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하는 학술대회로 자리매김
  • 덴탈아리랑 기자
  • 승인 2022.11.0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로건은 ‘Start New! YESDEX’, 5개 지부 공동 진행, 올해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주최, 내년 개최 도시는 대구 영남인 국제 치과 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이하 ‘YESDEX 2022’)가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다. YESDEX 2022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YESDEX는 영남권 5개 치과의사회(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가 통합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하기로 하고 부산-대구-울산-경북-경남 순으로 지역별로 개최해 오고 있다. 11회를 맞이한 YESDEX는 규모나 질적인 면에서 매년 크게 성장돼 수도권은 SIDEX, 지방은 YESDEX라는 인식을 갖게 했으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학술대회와 전시회로 자리매김했다.

YESDEX는 최신 치과 기술과 정보를 습득하는 국제학술대회, 첨단 및 신제품을 소개하는 치과기자재 전시회, 그리고 치과 가족들이 함께 모이는 네트워크 장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YESDEX 2022’는 ‘Start New! YESDEX’라는 슬로건으로 새로운 YESDEX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코로나 넘어 힐링 선사하는 전시회
이번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로써, 업체 및 회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대면 행사 개최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참가업체와 회원등록이 역대 최고치로 진행돼, 학술대회 및 전시회가 성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자재 전시회는 125개 업체 594개 부스를 유치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며, 학술대회는 역시 역대 최대 50여개 세션으로 일반 강연 외에도, 핸즈온 강연 힐링 문화강연 등으로 구성돼 최신 치의학 트렌드 및 문화 취미까지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다.

최초로 진행되는 YESDEX 컨센서스는 업계의 고민을 함께 해결하고 정립해 나가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아울러, 회원들이 직접 준비한 예술 작품 전시회가 대회 기간 내에 전시장에서 진행되며, 부산의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해변열차 및 LCT전망대 투어, 힐링과 럭셔리를 동시에 맞볼 수 있는 요트투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국립부산과학관 투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광 프로그램도 준비해 회원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YESDEX
이번 ‘YESDEX 2022’는 이전 대회와 달리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11월 12일 토요일 18시 30분부터 웨스틴 조선 호텔 부산 그랜드볼룸에서 내빈들과 함께 하는 환영 리셉션이 준비돼 있으며, 11월 13일 일요일 오후 4시부터는 참가자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는 힐링 콘서트가 준비돼 있다. 콘서트는 축시를 시작으로 쓰리 테너 공연이 진행되며, 초청가수 에일리의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대회 양일간 점심시간에는 메인 무대에서 클레식 공연을 진행해 회원들에게 편안한 휴식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장 3층에서는 물품보관소와 택배 서비스가 준비돼 회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올해 11월 12일과 13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 전시장 일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역대 최대 규모 전시와 학술 강연 등으로 회원과 참가 업체 모두가 동감하고, 만족하며, 힐링을 얻어 갈 수 있는 꿈의 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장 인사말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한상욱 회장

안녕하십니까? 2022년 제11차 영남국제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 대회장을 맡은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회장 한상욱입니다.

영남권 치과의사회 5개 지부(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가 순차적으로 개최하는 YESDEX가 올해는 힐링과 여유로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부산에서 ‘YESDEX 2022’를 개최합니다.

영남권에서 활동하는 치과의사에게 수준 높은 학술 강연을 제공하자는 단순한 명제로 출발했고, 현재는 국내외 유명 연자분들의 심도있는 학술강연을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국제적인 치과학술대회로 거듭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더욱 더 풍성한 연자와 주제로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시에 빠르게 발전해가는 최첨단 기자재를 한 자리에 전시하는 기자재전시회도 마련돼 치과 산업 발전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YESDEX를 통해 최신 기술과 임상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치과계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이 한 자리에서 하나되는 화합과 발전의 장이 돼 왔습니다.

COVID-19 감염병 대유행이라는 어려운 현실이지만, 다양한 행사와 학술프로그램, 그리고 기자재 전시회를 풍성하게 준비해서 치과 가족 여러분이 한 마음으로 공감 힐링 그리고 감동 꿈을 느낄 수 있는 YESDEX를 준비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부산에서 개회되는 ‘YESDEX 2022’에 치과인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조직위원장 인사말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김기원 부회장

그동안 YESDEX는 국제 학술대회와 기자재 전시회를 통해 치의학 및 치과산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고 자부합니다.

이번 부산 대회에서도 11년간 쌓아온 성공적 개최 노하우와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심도깊은 강의와 미래 치과 산업을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올해 YESDEX는 국제 학술대회를 통해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며, 강의 내용에 대한 양방향 소통을 통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YESDEX에서 최초로 제공하는 CONSENSUS, 해외 연자 우리말 강좌 등 풍부한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과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부산의 멋진 절경을 둘러볼 수 있는 곳, 럭셔리와 힐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관광 및 온가족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했으니, 영남권 치과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축제를 즐기도록 많은 참가를 부탁드립니다.

올해의 마지막 학술대회를 부산에서 ‘YESDEX 2022’와 함께 재미있고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