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워라밸 좋은 기업", 스트라우만 코리아 
상태바
[업계] "워라밸 좋은 기업", 스트라우만 코리아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11.0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플래닛 발표, 2022년 상반기 워라밸 좋은 회사 외국계 1위, 전체 7위
‘임플란트 1위 기업 자부심’, ‘업계 최고 대우’, ‘자유로운 근무환경’ ‘수평적 기업 문화’ 장점 꼽혀 

                                          스트라우만 코리아 로고 

68년 전통의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임플란트 기업 스트라우만의 한국법인 스트라우만 코리아(주)는 기업정보플랫폼 잡플래닛이 선정한 2022년 상반기 워라밸 좋은 외국계 회사 1위에 선정되었다고 3일 밝혔다. 
 

                            워라밸 부문 전체 TOP 20 (출처: 잡플래닛)

 

                            워라밸 부문 외국계 TOP 10 (출처: 잡플래닛)
 

이번 순위는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간 잡플래닛에 남겨진 각종 기업 평가를 토대로 '일하기 좋은 회사’를 평가한 것으로 모든 항목에서 높은 만족도 점수를 받은 △종합 순위부터 △급여·복지 △워라밸 △기업추천율 △성장가능성 △CEO지지율 등 다양한 분야로 나눠 기업 순위를 매겼다. 스트라우만델탈코리아는 이번 평가에서 워라밸 좋은 외국계 회사 중1위, 전체 기업 중 7위를 차지했다.

재직자들은 이번 평가에서 스트라우만 코리아의 장점으로 ‘임플란트 1위 기업의 자부심’, ‘자유로운 근무환경’, ‘수평적 기업 문화’ 등을 뽑았다.

실제 스트라우만 코리아는 직원들의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내 복지제도 운영하고 있다. 원하는 시간대에 출퇴근하는 유동근무제를 비롯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유연한 재택근무제를 채택해 재택시 활용할 수 있는 모니터를 제공하고 비대면 교육 및 미팅 등을 강화하는 등 직원들의 비대면 근무환경 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리조트 이용권, 도서구입비, 어학학원수강비 및 임직원 및 가족 대상 임플란트 시술을 지원으로써 직원들의 자기개발 및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한편, 스트라우만은 ‘Good place to work’ 를 모토로 회사를 좀 더 일하기 좋은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Change Makers’ 라는 사내 조직을 전 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4~5명으로 구성된 Change Makers 는 직원들 간의 교류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운영하고, 사내문화를 환기시키기 위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실제로 스트라우만 코리아의 Change Makers조직은 함께 읽은 책 추천하고 공유하는 북릴레이, 가정의 달을 맞은 효도챌린지, 각자 일하는 환경을 공유하는 쇼미더오피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직원들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즐거운 사내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밖에도 연 1회, 글로벌 본사가 있는 스위스에서 전세계 직원을 대상으로 대표팀을 구성하여 다 함께 즐기는 축구대회 ‘Straumann group football cup’ 을 운영함으로써 전 세계 직원들과의 화합 및 유대를 강화하고 있다.

스트라우만 코리아 서충석 사장은 “이번 순위는 재직자들의 솔직한 평가를 바탕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회사에 대한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는 사례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임직원들의 회사생활에 대한 만족도 및 애사심은 기업의 큰 성장동력이다. 또한 임직원들이 최상의 상태에 있을 때, 최종 고객인 소비자를 만족 시키기 위한 최상의 노력이 나온다. 이에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트라우만 (Straumann)
스위스에 본사를 둔 스트라우만은 치과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No. 1 토탈 덴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Straumann, Anthogyr, Neodent, Medentika, ClearCorrect, Dental Wings 등 임플란트, 구강조직 재생을 비롯해 치아 대체, 교정 및 디지털 치과학 분야에서 혁신과 우수한 품질을 대표하는 다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1954년 설립 이래로 선도적인 치과 병/의원, 연구기관, 유명 대학과의 협력 하에 임상을 통해 우수성이 입증된 솔루션을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제공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R&D와 투자를 통해 치과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