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5:09 (수)
[덴탈MBA] 얼굴형에 맞는 인사관리– 둥근형 얼굴형의 직원
상태바
[덴탈MBA] 얼굴형에 맞는 인사관리– 둥근형 얼굴형의 직원
  • 김미영 대표강사
  • 승인 2022.10.1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의료인의 처세술

사각형의 얼굴 – 사교형

둥근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은 인상이 온화하다. 대부분 적당히 살집이 있는 콧대를 가지고 있고 콧망울도 발달해 있다. 입술은 도톰한 데 야무져 보이고 둥그렇게 살집이 있는 턱선을 가지고 있다.

둥근 얼굴형의 사람들은 목소리도 크지 않고 부드럽다. 영양질이어서 복부비만이 되기 쉬워 혈관이나 심장병 등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면 좋다. 돈이 붙는 얼굴형이나 살이 없는 둥근형은 사람만 좋을 뿐, 돈과는 거리가 멀다. 성격적인 면을 살펴보자.

① 성격도 인상처럼 온화하다.

② 남녀 모두 사교적이고 대인관계가 두루두루 원만한데, 특히 둥근형의 남자는 요령이 좋아서 항상 좋은 기회를 잡는 출세 형으로 볼 수 있다.

③ 자신의 노력에 따르는 운도 있지만 대인관계가 좋다고 하지 않았는가?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운이 열리는 경우가 많다. 

④ 매사에 적극적이고 화술도 좋아서 어디서나 적응하고 수용하는 능력이 뛰어나다.

⑤ 분위기가 우울하고 조용한 것을 참지 못해 늘 즐겁고 낙천적이라 스트레스를 가장 적게 받는 얼굴형이다.

⑥ 여러 사람과 함께 있을 때 행복을 느끼고 인생을 즐겁게 살고 싶어 한다. 이 낙천적인 성격 덕분에 둥근 얼굴형의 여성은 남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업무스타일은 어떨까?

① 민첩하진 않지만, 실행력이 강하다.

② 모든 일에 적극적이고 의욕을 보이지만 집념과 끈기는 살짝 부족하다.

③ 인정받지 못하면 매우 힘들어한다. 반대로 칭찬을 해 주면 아무리 힘들어도 금방 힘을 낸다.

④ 대담하고 욕심과 열정은 많은데, 모든 일을 대충 처리하는 편이다.

⑤ 정에 약하고 감정적이어서 객관적이고 공정성이 필요한 일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⑥ 남과의 다툼을 싫어하고 타인에게 협조적이며, 분위기 메이커로 인기가 많다.

⑦ 유머 감각과 아이디어가 많아서 시작은 잘하는데 마무리가 약해서 무책임한 사람, 말만 앞서는 가벼운 사람으로 보일 수 있다.

온화한 성격에 실행력이 강한 직원이 당신의 눈앞에 있다면, 우리 병원의 어느 업무 포지션에 두어야 할까? 상담실 쪽에 배치한다면 환자와의 원만한 조율, 좋은 결과를 얻을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또 민주적이고 부드러운 리더십을 선호한다. 정이나 파이팅 문화로 조직을 이끌고 가는 타입이라 목표 의식은 약해 총괄 자리 보다는 중간관리자의 역할이 더욱 맞는다.

우리 병원에 둥근 얼굴형의 직원들이 있다면 명심해야 할 것들이 있다. 칭찬할 꺼리가 생긴다면 꼭! 칭찬하고 넘어가라! 인정받지 못하면 이곳을 떠나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다. 사람 속에서 일하는 것을 좋아하니 적당한 테두리 안에서 좋은 분위기를 유도할 수 있도록 약간의 권한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