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6 (목)
[테이스티로드] 임플란트 고수들이 선정한 맛집리스트 강원도·경남·대구 홍천군·남해군·중구 Part 56
상태바
[테이스티로드] 임플란트 고수들이 선정한 맛집리스트 강원도·경남·대구 홍천군·남해군·중구 Part 56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10.13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명    커피볶는 노르웨이의 숲카페
주소    강원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1027
추천인    김대훈


후기    홍천 대명리조트로 가는 길의 팔봉산캠핑장 근처에는 ‘노르웨이의 숲’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목수이신 사장님이 커피를 직접 볶고 내리시는데 시골아저씨 갬성(?)이 물씬 느껴집니다.

카페 건물을 직접 지으셨다고 합니다. 건물 내부는 아기자기 한데, 내부 가구들도 직접 제작하셨다고합니다. 커피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방앗간 죠리퐁(?) 스타일로, 특유의 구수한 향이 좋아 홍천에 숙박하러 가면 들리곤 합니다. 에스프레소류 커피도 맛이 괜찮습니다.

핸드드립, 요거트를 추가한 스무디 등도 맛이 훌륭합니다. 그중 한 가지 메뉴를 추천하라고 하면, 헤이즐넛 카페라떼를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상호명    해살이
주소    경남 남해군 남면 남서대로 790 해살이
추천인    최지연


후기    요즘 핫한 아난티 남해와도 가깝고 현지인들사이에서도 맛집으로 통하는 남해 남면에 위치한 ‘해살이’를 소개합니다.

전복스페셜물회가 일품인데요. 전복과 오징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돌문어가 시원한 살얼음이 떠 있는 매콤한 국물과 아주 잘 어울립니다. 저는 돌문어숙회를 포장해 갔는데, 차가운 육수에 있던 문어도 맛있었지만 돌문어숙회의 식감도 매우 좋았습니다. 남해에 간다면 한 번 들러서 맛보셔도 좋을 것입니다.
 

상호명    왕거미식당
주소    대구 중구 국채보상로 696-8
추천인    송영우


후기    대구 변두리에는 소를 키우는 곳이 많아 싱싱한 생고기(대구에서는 뭉티기)를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제게는 그 중 ‘왕거미식당’이 단연 으뜸입니다.

이곳은 항상 웨이팅이 있어 예약 후 방문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제가 서울에 올라온 뒤로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 소개되면서 사람이 더 늘었다고 합니다. 생고기와 양지머리 구이를 함께 드신다면, 평소 주량 이상으로 기분 좋은 한 잔을 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생고기는 소 수급과정 때문인지 월~금에만 판매하는 점 참고하세요. 그래서 평일에 대구에 가셨을 때 방문하시길 권장하는데요. 술 한잔 하실 일로 방문하신다면 절대 후회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