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세미나]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GBR의 실전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임상 연수회 개최
상태바
[세미나]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GBR의 실전 테크닉을 배울 수 있는 임상 연수회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9.2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나긴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조금씩 나아지면서 실제 대면 연수강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있다. 오는 10월 8일과 22일, 연세대학교 치주과 정의원, 송영우 교수가 라이브서저리, 실습과 강의를 담당하는 “GBR을 더 쉽게”라는 주제의 연수회가 개최된다. 본 연수회에서는 임상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골이식술로서, L-Technique / Reverse-Sandwich Technique / Umbrella Technique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치주과 정의원 교수

10월 8일 오전에는 심미적으로 중요한 상악 전치부에서 임플란트 주위뿐만 아니라 pontic 하방 치조제의 부피를 증대시킬 예정이다. 본 수술은 정의원 교수가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하며 술 전 case presentation과 술 후 시술에 대한 토론이 진행할 예정이다. 라이브 서저리는 수술방 공간적인 제약으로 인해 2명으로 등록 인원을 제한해 직접 어시스트를 하며 현장감 있는 일대일 강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세대학교 치주과 송영우 교수

10월 22일(토) 오후에는 정의원 교수와 송영우 교수가 세가지 방법의 GBR테크닉에 대한 강의와 핸즈온을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22일 강의와 실습은 20명으로 선착순 마감이다. 연수회의 책임 연자인 정의원교수는 추후 상악동 증대술과 같은 임플란트 관련 수술 연수회에 이어 “정통치주치료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커지는 것을 반영하여 심미 치주 수술과 재생형 치주 수술 연수회를 계획 중이며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하고자 고심했다”며 치주수술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연수회의 등록에 관해서는 연세대학교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 (https://ced.yonsei.ac.kr/)를 통해서 강의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