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유저인터뷰] “특정 부위 타깃팅 마취, ‘QuickSleeper5’로”
상태바
[메가젠 유저인터뷰] “특정 부위 타깃팅 마취, ‘QuickSleeper5’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9.2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부평구 부개연세치과 이재환 원장

여러 블록으로 구획된 아파트단지를 품은 인천 부평구 부개3동. 지도상으로 이 지역 위쪽에 지하철역 7호선 삼산체육관역이 위치했다. 이 역과 도보 약 7분 거리의 한 건물 6층에 지역 주민들의 든든한 구강 건강 지킴이로 소문난 부개연세치과가 자리했다.
 

소아부터 고령자까지 폭넓은 진료
이재환‧박승재 원장을 중심으로 진료 중인 부개연세치과는 세심한 기술 및 노하우가 담긴 진료로 유명하다. 그 덕분인지 치과가 위치한 부개3동뿐만 아니라, 소문을 듣고 인근 지역에서 찾아오는 내원객 수도 적지 않다고 한다.

치과를 방문하는 내원객의 연령대는 어린이부터 고령자까지 폭넓은데, 이에 맞춰 부개연세치과는 소아 진료부터, 고령자 대상 임플란트‧틀니 치료, 교정치료까지 치과 진료과목 거의 전 범위에 걸쳐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또 최상의 진료를 위해 △제1‧2진료실, 수술실, 교정 진료실 등 ‘넓고 쾌적한 진료환경’과 CT 등 ‘최첨단 장비’도 갖췄으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멸균소독으로 혹시 모를 감염 위험에도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

이에 대해 “환자가 편안하게 진료 받을 수 있도록 ‘환자들의 주치의’라는 생각으로 기본과 원칙에 근거해 넓은 공간에서 좋은 장비를 갖춰 진료하고 있다”고 밝힌 이재환 원장은 이어 ‘환자의 편안함’ 등을 토대로 한 부개연세치과만의 진료철학에 관해 설명했다.

“가능하면 환자분들이 통증이나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 방식의 진료, 또한 나중에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을 조기에 발견해 제거할 수 있는 진료를 시행함으로써 환자분들에게 도움과 신뢰감을 함께 선사할 수 있는 치과가 되도록 부단히 애쓰고 있습니다.”
 

‘타깃팅 마취’, 술자·환자 모두 만족
이런 철학으로 환자와 만나고 있는 이재환 원장이 최근 임상에 도입해 그 효과도 톡톡히 체감중인 제품이 있다. ㈜메가젠임플란트(메가젠)의 통증저감 마취 시스템 ‘Quick Sleeper5(퀵슬리퍼5‧QS5)’다.

“임상에서 급성 치수염 치료, 임플란트 치료, 발치 등 시술을 하다 보면 마취가 특정 부위에는 잘되지 않아 곤란한 상황에 빠지는 경험을 종종 합니다. 하악전치부가 특히 그렇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술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마취를 시도할 수밖에 없는데, 그 과정이 환자에게는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술자도 마취에 대한 확신을 갖지 못해 쉽지 않은 치료 상황에 봉착하게 됩니다. 이 같은 케이스로 고민하던 중 동료 원장님들 추천으로 메가젠의 ‘QuickSleeper5’를 알게 됐습니다. 그 후 직접 데모 테스트 과정을 거친 끝에 치과에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이 원장이 ‘QuickSleeper5’ 도입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치료에 꼭 필요한 특정 부위만을 콕 짚어 마취할 수 있어서였다. 이를 ‘타깃팅 마취’라고 표현한 그는 이를 통해 “술자는 마취가 불필요한 부위가 아닌 원하는 부위만을 높은 효율로 마취할 수 있으며, 환자는 마취과정에서 불편감과 통증을 느끼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느껴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급성 치수염 치료 시 침윤 및 전달 마취에도 효과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 저는 ‘Quick Sleeper5’로 완벽에 가까운 마취 효과를 보고 있다”는 실제 임상 경험도 덧붙였다.

메가젠 제품에 대한 신뢰감도 껑충
한편 이 원장은 ‘QuickSleeper5’를 사용하면서 얻은 만족감 덕분에 메가젠 제품에 대한 신뢰도도 크게 상승했다고 한다. 아울러 메가젠은 그럴싸하게 포장만 된 제품이 아닌 술자가 쓰기에 편하면서, 환자에게도 좋은 치료를 시행할 수 있는 장비들을 취급하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이라는 것이 그의 지론이 됐다. 

마지막으로 그는 이러한 경험에 기반을 둔 ‘QuickSleeper5’에 대한 추천사를 동료 원장들에게 전했다. 

“가격 부담 등 여러 이유로 ‘Quick Sleeper5’ 도입을 망설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제품을 치과에 갖춰 놓으신다면 그 사용 범위가 생각보다 매우 넓다는 점을 경험할 수 있다고 말씀드립니다. 저는 특히 발치, 임플란트 수술 과정 중 마취가 안 돼 스트레스 받는 상황에서 이 장비가 든든했습니다. 또한, 환자들에게 통증 없는 마취, 제대로 된 마취를 완벽에 가깝게 보장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제품만의 중요 포인트라고 봅니다. 앞으로 ‘QuickSleeper5’가 더 많이 보급돼 임상에서 사용된다면 무통마취기의 개념 자체가 변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