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SDA, GBT 핸즈온 온/오프라인 콤비 교육, 보아치과에서 만나요!
상태바
SDA, GBT 핸즈온 온/오프라인 콤비 교육, 보아치과에서 만나요!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9.2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A 최신전문가 치아클리닝 핸즈온 온/오프라인 코스 10월 수강생 모집
전문가 치아 클리닝에 대한 최신 이론과 실무테크닉 코스

스위스덴탈아카데미(이하 SDA)가 GBT 핸즈온 온/오프라인 콤비교육 10월 과정 수강생 18명을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GBT 핸즈온 온/오프라인 콤비교육은 전문가 치아 클리닝에 대한 최신 이론과 실무 테크닉을 제대로 배울 수 있는 예방 및 유지관리 교육 코스이다.

기존의 전문가 치아 클리닝은 초음파 스케일러와 수기구로 치석을 긁어내고 러버컵 폴리싱으로 마무리하게 된다. 이런 치아 클리닝을 하게 되면 환자는 치아를 긁어내는 불쾌감을 경험하고, 통증 범위가 확장 및 통증 지속시간이 증가하며, 술자 입장에서도 체어타임 증가와 피로도가 늘어나고, 환자 동기부여가 낮아지는 단점이 있다.

이에 스위스덴탈아카데미는 기존의 치아 클리닝 방법을 개선할 수 있는 GBT 프로토콜을 개원가에 제시하고, 최신 전문가 치아 클리닝 테크닉을 교육하고 있다.

GBT 프로토콜을 습득하게 되면 전체 치태 착색이나 환자의 동기부여 및 바이오필름을 꼼꼼하게 제거하는 동시에 부드럽고 통증이 적은 최소 침습 진료로 환자는 편안함을 경험하고 술자의 피로도까지 낮춰줄 수 있다.

이번 GBT 핸즈온 온/오프라인 콤비교육에서는 반복 이론 교육과 3시간의 실습 시간을 통해 임상에서 직접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올바른 테크닉을 훈련받을 수 있어 예방치과로 차별화 전략을 세우고 있는 치과의사나 스탭에게 안성맞춤인 교육이다.

온라인 이론 교육에서는 김수지(SDA) 강사가 ‘Guided Biofilm Therapy’에 대해, 김수연(SDA) 강사가 ‘파워스켈러’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이론 교육의 경우 수강생들이 실습일 전날까지 컴퓨터나 태블릿, 스마트폰을 통해 무제한 반복 수강을 할 수 있어 GBT에 대한 최신 이론과 기본 테크닉을 숙지할 수 있다.

이어 이번 과정의 백미라 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실습 교육은 무려 3시간이 배정돼 김민정(SDA) 강사와 김수지, 김수연 강사가 ‘핸즈온을 통한 EMS 파워스켈링 팁 적용’과 ‘핸즈온을 통한 에어플로우의 정확한 사용법’, ‘환자와 GBT 전문가 관리’에 대해 수강생들이 꼼꼼하게 배울 수 있다.

좌로부터 김민정 강사, 김수연 강사, 김수지 강사
좌로부터 김민정 강사, 김수연 강사, 김수지 강사

 

특히 연자들은 실습을 통해 기구 잡는 법부터 시작해 각도, 핸들링, 손고정 등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환자별 기구 사용법, 치주관리에 대한 디테일한 지식과 테크닉을 알려준다.

또한 에어플로우를 사용하는 치과의 경우 장비 사용 시 궁금했던 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어 임상에 접목할 수 있고 파워스케일러를 통해 환자가 아프지 않는 스켈링을 진행할 수 있는 것도 이번 교육의 장점이다.

이론 교육은 덴탈브레인에서 진행되며, 실습 교육은 10월 23일 서울 강남 소재 보아치과 SDA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덴탈브레인(www.dentalbrain.co,kr)에서 받고 있다. 교육 수료 시에는 SDA 수료증이 발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