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주과학회, 2022년 제2차 학술집담회 개최
상태바
대한치주과학회, 2022년 제2차 학술집담회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9.15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회인 교수는 ‘체계적 문헌고찰과 메타분석의 개요'와
박준범 교수의 ‘JPIS 논문을 통한 연구 동향 분석’을 주제로 강연
지속적인 치과계 학술 지견 연구 발표 예정
제2차 학술집담회 참석 임원진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 익·이하 치주학회)는 지난 9월 1일,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7층 강당에서 2022년 제2차 학술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집담회는 총 166여 명이 등록하여 치주 분야에 대한 뜨거운 학술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연자는 정회인 교수(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와 박준범 교수(서울성모병원 치주과)가 나서 강연이 진행되었다.

첫 연자인 정회인 교수는 ‘체계적 문헌고찰과 메타분석의 개요'를 주제로 치의학에서 사용이 되는 메타분석에 대하여 강연하였다. 특히, 어렵게 생각될 수도 있는 메타분석을 기존에 투고되었던 치주학 논문을 예로 들어 설명하면서 청중들의 이해를 도왔다.

두 번째 연자로 나선 박준범 교수는 ‘Journal of Periodontal & Implant Science(JPIS)의 논문을 통한 연구 동향 분석’을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대한치주과학회의 대표 저널인 JPIS의 개요와 발표 논문의 개수 및 impact factor에 대해서 설명을 하였다. 또한, JPIS의 투고 방법과 manuscript 작성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도 언급하여 청중들의 이목과 관심을 끌었다.

대한치주과학회 학술집담회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치과계의 최신 지견을 정리하고 지침을 제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