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테이스티로드] 임플란트 고수들이 선정한 맛집리스트 충남 천안시·홍성군 Part 53
상태바
[테이스티로드] 임플란트 고수들이 선정한 맛집리스트 충남 천안시·홍성군 Part 53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9.15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아리랑 X 카오미슐랭 맛집 탐방
※본지와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의 협력으로, KAOMI가 제작한 ‘카오미슐랭’을 본지 지면을 통해 소개합니다.

상호명    천안 옛날 호두과자 본점
주소    충남 천안시 동남구 대흥로 237-1
추천인    조인우


제가 소개해 드릴 집은 ‘천안 옛날 호두과자’ 본점입니다. 호두과자는 1934년 조귀금 할머니께서 판매를 시작하신 이후로 명실상부 천안의 명물이자 고속도로 휴게소의 명물로 자리잡았습니다. 그후 다양한 종류의 호두과자 레시피가 개발 되었습니다. 그 중 고소한 풍미를 한층 더한 튀긴 호두과자를 추천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드실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건물주부터 주머니 가벼운 학생들까지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영양 만점 간식입니다. 두뇌 모양 호두가 기억력 증진, 치매 예방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는 단순히 모양으로 인한 오해가 아니라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사실입니다. 배고픈 여행객을 위한 한끼 식사로, 배부른 이를 위한 디저트로도 적당하며, 바쁜 현대인을 위한 간단한 조식으로도 좋습니다. 커피와 우유 등 모든 음료와 잘 어울리며 경조사 답례품으로도 좋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든 드실 수 있으며 특히 버스나 차안, 심지어 운전 중에도 수저나 음식 냄새 없이 드시기에 탁월하여 진정한 휴개소 명물입니다. 먼 곳에 계신 분들을 위해 배달도 가능하며, 드시고 남은 것은 냉동 보관하셨다가 해동하여 언제든 즐기실 수 있습니다.


상호명    클라시코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5길 20
추천인    송영균


‘클라시코’는 천안에 몇 안되는 다이닝으로, 메인 쉐프님이 이탈리아 국립요리학교 수석졸업하신 김홍선 쉐프이십니다. 코스외에 단품도 가능합니다. 특히 쉐프님의 가성비 좋은 natural wine selection이 더욱 좋은 곳입니다. 장소는 천안아산 KTX역에서 가까운 불당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호명    내당한우
주소    충남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52번길 6
추천인    김성균


TV 프로그램 ‘맛있는 녀석들’의 김준현이 인생한우라고 언급해 지나는 길에 들렀는데, 정말 ‘인생한우’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 강남에 분점을 냈다고 해 가보았지만, 제게는 그 맛은 전혀 아니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