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덴탈브레인, 26일 ‘구강스캐너로 인상채득하기’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상태바
덴탈브레인, 26일 ‘구강스캐너로 인상채득하기’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9.0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스캐너 인상채득, 어렵지 않아요"
김수지 강사(월야치과 진료팀장)

치과 온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브레인’이 9월 26일 오후 9시 구강 스캐너를 이용해 디지털 인상채득을 제대로 할 수 있는 ‘구강스캐너로 인상채득하기’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를 실시한다. 

디지털 구강 스캐너가 소개된 이후 점차 그 활용과 적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인상재를 사용하지 않고 구강 내의 형태 정보를 데이터화해 보철이나 임플란트, 교정 등 다양한 치과 진료에 활용되고 있는 것. 

그러나 아직도 디지털 진료가 막막해 첫발을 아직 못 떼거나, 구강 스캐너를 보유하고 있으나 활용 빈도가 낮거나, 디지털 인상채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과가 많다.

이에 덴탈브레인은 구강 스캐너를 이용한 디지털 인상채득에 필요한 포인트를 배우고 이를 임상에 적용해 디지털 진료업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

연자로 나서는 브레인스펙의 김수지(월야치과 진료팀장) 강사는 구강 스캐너 도입으로 찾아온 변화를 소개하고, 구강스캐너를 활용한 디지털 인상 워크플로우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기본적인 사용법과 인상채득 시 중요한 포인트를 배우고 숙련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구강 스캐너의 기본적인 사용법에 관한 커리큘럼도 체계적으로 구성돼 △술자의 촬영 위치 △구강 스캐너 촬영 준비-주위환경 정비, 초점 거리 △구강 스캐너 스캔 순서-상악, 하악 스캔 순서, 스캔 이미지 평가 △정확한 스캔 데이터를 위한 체크 리스트 등에 대해 자세히 짚을 예정이다. 

특히 강의 자료에는 모델과 구강에서 스캔하는 동영상이 마련돼 있어 그동안 구강 스캐너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면 이번 강의를 통해 디지털 인상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세미나 신청은 덴탈브레인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으며, 접수 마감은 9월 23일까지이다. 강의 수강료는 일반 회원 3만 원, 덴탈브레인 유료 회원 2만 원이다.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교재도 강의 당일 배포할 계획이다.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덴탈브레인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