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코디, 의료기구 회전율을 높이는 ‘EXPlasma Q2 MEDICAL’
상태바
메디코디, 의료기구 회전율을 높이는 ‘EXPlasma Q2 MEDICAL’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9.0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성도 보완 및 멸균력을 향상시킨 신 모델
의료기구세척기 DS50 DRS, 인기몰이

㈜메디코디(대표 최선규)의 플라즈마 멸균기 ‘EXPalsma Q2 MEDICAL을 출시하여 부담 없는 가격으로 개원가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EXPlasma Q2 MEDICAL’ 은 기존 EXPlasma Q2 ALPHA의 고급형 신 모델로 완성도 보완 및 멸균력을 향상시킨 신 모델이다.  
회당 멸균비용으로는 600~1,200원이며 오일리스펌프를 사용해 오일교환이 필요하지 않은 진공시스템이 특징이다. 

Q2 MEDICAL은 60도 이하에서 저온멸균하여 의료기구의 손상을 줄일 수 있으며 컴팩트한 사이즈로 진료실 어디에든 공간제약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60 데시벨 이하로 조용하다.  
특히 ‘Q2 MEDICAL’은 핸드피스 전용 플라즈마 멸균기로 약 15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핸드피스를 멸균할 수 있다.  저온에서 핸드피스를 멸균 시 최대 2~3배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저온멸균의 장점을 이용하여 고온멸균기로 불가능했던 플라스틱 의료기구, 3D 프린팅 출력물 (Temporary crown, Surgical guide 등), 구강스캐너팁 등도 멸균할 수 있어 Post-COVID 시대에 맞게 개원가에서도 멸균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 
아울러 메디코디가 독자 개발한 ‘P·ART™’기술을 탑재해 파우치를 팽창, 수축하게 만들어 파우치 내부에 멸균제를 강제 침투시켜 멸균효율을 높였다. 

제품 출시일은 10월 1일이며 사전계약 행사로는 특판가격 2,950,000원이며 멸균제 1 카트리지 (60,000원) 쿠폰제공 폰 제공을 할 예정이다. 


의료기구세척기 DS50 DRS

밀레 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인 Steelco 사는 이탈리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헬스케어 부분 의료기기세척기 제조에 강자로 군림해오고 있다. 

그 동안 병원 인력이 의료기구를 일일이 손세척 하였으나 DS50 DRS 제품을 이용하면 간단히 세척기에 기구를 넣기만 하면 세척부터 건조까지 편리하게 원스텝 클리닝을 할 수 있어 보다 빠른 멸균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의료기구 전용 효소세정제인 MEDI-GENT Ultra는 단백질 제거에 탁월하며 거품이 생기지 않아 의료기구 세척기 사용에 적합하다.   
또한 그동안 플라즈마멸균기 사용에 있어서 물기 제거가 가장 불편한 점이었으나 
DS50 DRS의 열풍건조기능을 사용하면 물기제거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DS50 DRS 출시 기념 특판으로 Z7 플라즈마멸균기 + DS50DRS 패키지 구매 시 
할인 이밴트를 진행 중이다. 
 

주요장점

1.  치과에 적용 가능한 덴탈전용 바스킷을 이용한 치과기구 세척가능
2.  핸드피스, 스캐일러 및 팁, 임플란트키트 세척가능
3. 전면 투명강화 유리 적용으로 세척과정이 확인 가능  
4. 사용하기 편리한 LCD 터치패널
5. 열풍건조 기능으로 건조 가능 - 플라즈마멸균기와 사용 시 효율성, 편리성 증가
6. 사용자 편의에 맞게 20가지 세척모드 setting 가능
7. 세척기 전용세제 (거품이 없으며 단백질 제거에 적합) Neodisher Mediclean Forte
8. 헨드워싱 때 발생할 수 있는 오염물질에 노출되거나 날카롭거나 뽀족한 기구로 부터의      상해 위험요소 제거
9. 인건비 절감으로 인한 업무효율성 향상
 

INJE LifeW-S 살균기능수 100% 중성살균기능수로 인체 무해, 장비부식도 예방

LifeW-S 살균기능수는 양극과 음극조로 나누어진 전해수 생성장치에 의해 생성되는 것으로, 양극의 산성수에 존재하는 강력한 산화력을 갖는 슈퍼옥사이드(O2), 과산화수소(H2O2), 차아염소산(HOCl) 등이 인간에 유해한 세균 및 곰팡이를 5~30초 이내 사멸시켜준다.

LifeW-S 워터 시스템은 PH가 중성이면서 인체에 무해해 환자의 구강까지 살균성이 유지되는, 친환경적 살균기능수를 생성한다. 또한 물에 함유돼 있는 이물질 및 불순물을 제거하는 정수기능도 갖추고 있으며, FDA, CE가 입증한 무독성배관을 사용해 무독성 생성수를 제공한다. 배관의 물을 미온(최대 45℃)으로 공급하고, ON-OFF에 따른 물공급 차단기능을 갖추고 기계 내 누수발생 시 누수차단밸브로 큰 누수사고를 방지한다. 또한 자동 센서로 수압을 조절하고, 자체 물펌프를 탑재해 압력을 발생, 수압 저하에 대한 우려도 해결했다.
 

LifeW-S 살균기능수의 특성은 우선 넓은 살균 범위를 갖으면서도 기구 및 장비부식이나 표백을 시키지 않는다. 이는 생성수가 100% 중성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체에도 안전하다.

또한 살균 지속력이 길어 환자의 헹굼물까지도 살균력을 지닌다. 작용 후 원래의 물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2차 오염이 발생하지 않고, 지혈 및 임플란트 수술 시 재감염방지 및 타액이나 혈액으로 인한 교차감염을 예방할 수 있다.

높은 살균능력으로 인해 유니트체어 배관까지도 항상 청결하고 이물질이 없는 깨끗한 물을 제공할 수 있다. 따라서 핸드피스 및 체어 헹굼물 장치의 이물질로 인한 막힘을 제거하고, 타구대에서의 악취를 근원적으로 제거해줘 치과의 환경까지 쾌적하게 유지해 준다.

INJE LifeW-S는 설치 및 사용법이 간단해 감염방지가 중요한 치과 등 의료기관은 물론, 철저한 위생관리를 요구하는 모든 제반 산업에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