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코디, 플라즈마멸균기 ‘EXPlasma Q2 ALPHA’ 감염관리 기준 바꾸다
상태바
메디코디, 플라즈마멸균기 ‘EXPlasma Q2 ALPHA’ 감염관리 기준 바꾸다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8.0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 구강스캐너 팁”도 60도 미만 저온 멸균

멸균기의 대명사 메디코디(대표 최선규)의 플라즈마멸균기 ‘EXPlasma Q2 ALPHA’가 탁월한 성능을 앞세워 치과 및 기공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EXPlasma Q2 ALPHA’에는 메디코디의 독자기술이 집약돼 있다. Pouch Artificial Respiration Technology의 P-ART는 독자 개발한 기술로 파우치 내부와 복잡한 의료기구 내부에 멸균제를 강제 침투시켜 멸균 기능을 높인다. 진공 분위기에서 파우치가 숨 쉬는 동작을 하여 챔버 내부의 의료 기구를 효과적으로 멸균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또 멸균 공정 전 동작하는 AMR은 멸균 대상의 완전 건조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에 눈으로 확인되는 물방울은 닦아내고 압축공기로 불어내는 과정만으로 즉시 멸균을 진행 할 수 있다. 

아울러 무선인터넷에 연결된 EXPlasma는 주기적으로 자가 점검을 실시하고 기기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며 온라인 멸균일지를 관리하는 서비스로 사용기간 동안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EXPlasma Q2 ALPHA’의 장점은 역시 가성비가 좋다는 점이다. 회당 멸균비용이 600~1,200원으로 최소 50~100회 사용 가능해 사용자의 경비절감 효과는 물론, 컴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전원만 연결하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가 가능하다. 

또 빠른 멸균시간으로 10~20분이면 멸균 가능하고 기공물 및 플라스틱 멸균, Bur Kit 외 핸드피스 전용 멸균기답게 핸드피스 수명을 최대 2~3배 연장하는 효과를 지닌 제품이다. 한편 메디코디는 사용자의 선택 편의를 위해 방문하여 제품시연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