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네스, 선문대 치위생학과와 산학협력(MOU)
상태바
티에네스, 선문대 치위생학과와 산학협력(MOU)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8.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라핀’ 임상연구교육센터와 연계

㈜티에네스와 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최용금)가 최근 산학협력(MOU)을 맺었다. 

장원건 대표는 “세라핀 임상연구교육센터와 연계로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공신력 있는 채널을 통해 인증 프로그램을 이수함으로써 사회 진출 전 디지털 치의학 임상환경을 경험하는 등 경쟁력을 다질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심연수(선문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는 “디지털화 등 치과의료 환경의 큰 변화 가운데 진행된 이번 산학 협약은 산업체와 연계한 실무 교육 중심의 협력을 도모하는 교류로, 새로운 트랜드에 맞춰 능동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교육 시스템으로 발전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설립된 티에네스는 이듬해인 2021년, 국내 최초로 투명교정소프트웨어 기반 플랫폼을 자체 기술로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으며, 같은 해 4월 ‘세라핀’이라는 브랜드로 투명교정장치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라핀’은 플랫폼 상에서 환자의 구강 정보를 3D로 확인하는 것은 물론 진단, 치료계획, 처방 및  장치제작을 의뢰하는 등 투명교정 관련 다양한 임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더해 ​올해 상반기에는 장치 제작 자동화 시스템까지 도입해 향후 대량 양산체제를 위한 준비도 마쳤으며, 하반기에는 CE 인증을 필두로 내년 2023년도 해외 시장 진출도 계획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