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의학회, 「학술대회 내 구강 보건정책의 방향과 치의학 R&D 공청회 등 마련」
상태바
대한치의학회, 「학술대회 내 구강 보건정책의 방향과 치의학 R&D 공청회 등 마련」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8.0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효순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 과장 「구강보건사업 동향 발표」
보건의료 R&D 및 치의학 R&D 예비타당성 사업 기획(안) 공청회를 통해 R&D 방향 제시
공중보건 및 구강보건 현황, 장애인 구강진료에 대한 심포지움도 마련해

대한치의학회에서는 오는 2022년 8월 28일(일) 09:00~18:00에 서울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개최하는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김철환 대회장)」에서 기 종료된 제1차(2017~2021) 구강보건사업의 후속으로 진행될 예정인 제2차(2022~2026) 구강보건사업의 정책방향을 확인하고 이에 대비하고자 치의학 및 치과산업 관계자 및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음을 밝혔다. 
 

이를 위해 변효순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장을 연자로 초청하여 수립된 제2차 구강보건사업의 기본계획 및 각종 추진과제의 구성상황을 설명하고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분야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당일 행사에는 전용웅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단장을 연자로 초청하고 우리나라 보건의료 R&D 정책여건 및 투자현황과 정부 보건의료 R&D 중장기 정책방향을 소개하고 2022년 정부 R&D 중점 투자방향과 향후 치의학 분야 R&D 중장기 추진 방향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아울러 우리나라 구강보건현황 및 개혁 방향에 대해서 정세환 강릉원주대학교치과대학 예방치과학 교수가 연자로 참여하고 공중보건치과의사의 업무 역할 및 개선 사항에 대해 김정현 공중보건의가 발표할 예정이며 장애인 구강진료와 관련하여 금기연 서울대학교치의학대학원 치과보존과 교수가 심포지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개원의들을 위한 임상적인 주제와 함께 구강정책 및 R&D와 관련하여 다양한 단체의 담당자들을 연자로 초빙하여 정부 및 관련기관의 정책적 흐름 등을 확인하는 등 정부에서 추진하는 구강보건사업의 미래 방향을 파악하고 대비하기 위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동 대회는 오는 8월 14일까지 사전등록을 진행하며, 상세주소 및 정보는 대한치의학회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페이지(https://www.kads2022.or.kr)에서 등록할 수 있다. 또한, 참여하는 치과의사의 경우 보수교육 4점 이수가 가능하고, 20주년을 맞아 개최된 학술대회인 만큼 다양하고 흥미로운 강연들과 더불어 ㈜레이, ㈜메가젠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등의 여러 치과계 업체들이 전시부스로 참여하여 다양한 치과기자재들을 선보인다. 이처럼 의미 깊고, 실용적인 강연과 다양한 치과기자재 업체 참여가 예정되어있어 많은 치의학 관계자 및 개원의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