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의학회, 제2회 MINEC 학술상 수상자 발표
상태바
대한치의학회, 제2회 MINEC 학술상 수상자 발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8.0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손큰바다 교수, ‘금상’ 이현종 교수 선정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시상 예정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가 제정하고 주식회사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가 후원하는 제2회 MINEC학술상 수상자로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첨단치과의료기기개발연구소 손큰바다 연구초빙교수가 대상으로 선정되었으며 금상으로는 이현종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보철과학교실 임상부교수가 선정되었다.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첨단치과의료기기개발연구소 손큰바다 연구초빙교수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첨단치과의료기기개발연구소 손큰바다 연구초빙교수

이번 MINEC학술상은 2022년 5월에 수상후보자 모집내용을 공고하고 추천요청 공문을 추천기관으로 발송하여 기한 내에 다수의 디지털치의학 연구자들을 추천 받아 심사위원회 및 이사회 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이현종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보철과학교실 임상부교수
이현종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보철과학교실 임상부교수

심사위원장을 맡은 박덕영 부회장은 “작년 심사에서도 뛰어난 업적을 가지고 있는 후보들이 다수 있어 심사가 매우 까다로웠다. 제2회 수상자 심사는 심사기준을 심사위원들과 면밀히 논의하여 진행하였다.”고 밝히며 “이번에도 다수의 후보자가 접수되어 미래 치의학의 한 축인 디지털 치의학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가장 뛰어난 업적을 쌓은 두 교수를 수상자로 선정하게 되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심사소감을 전했다.

후원단체인 ㈜메가젠임플란트는 “MINEC학술상이 대한민국 디지털학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다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특히 지난 1회에 이어 이번 2회에도 많은 디지털치의학 분야의 한국연구자들의 우수한 논문들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앞으로도 디지털치의학 분야의 논문들이 출품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대한치의학회에서는 제2회 MINEC학술상 시상식은 2022년 8월 27일(토) 서울 삼성동 코엑스 E5홀에서 개최되는 ‘대한치의학회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37개 회원학회 회장 및 치의학관련 유관단체장들이 참석하는 기념식에서 시상하게 되어 매우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