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사협회 32대 집행부 출범 1주년 맞았다
상태바
대한치과의사협회 32대 집행부 출범 1주년 맞았다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2.07.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정기이사회 개최
박태근 협회장 회무 1년 소회 밝혀...새 각오·결의 다짐
10월 1일~10일, 2022 스마일 런 언택트 개최

 

박태근 대한치과의사협회장은 지난 719() 열린 2022회계연도 제3회 정기이사회에서 지난 1년간 회무를 진행하면서 느낀 소회를 밝히고 남은 임기에 대한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짐했다.

이번 이사회가 열린 날은 1년 전 보궐선거를 통하여 32대 집행부가 출범한 지 1주년이 되는 날이다.

박태근 협회장은 틀어지고 헝클어진 협회를 바로잡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달려온 1년의 시간이었다. 개원의의 생활과 다르게 펼쳐진 새로운 세상에서 저도 개인적으로 많이 배우고 성숙해지는 과정이었다보궐선거라는 초유의 사태는 권한은 적고 해야 할 일만 산적한 특수한 상황이라 그야말로 갈 길은 멀고 해는 짧다는 말이 딱 들어 맞는 시간이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박태근 협회장은 회원과 우리 협회를 위해 묵묵히 저와 함께 회무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32대 임원 여러분들께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끝까지 최선을 다해 회원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32대 집행부로 기억되길 부탁드려 본다고 다짐했다.

박태근 협회장은 우리 내부의 진영 논리와 갈등으로 도태되는 길을 선택하지 말고 서로 힘을 합해 변화와 상생의 길을 모색해야 한다. 취임 1년을 기념하는 오늘을 기점으로 남은 임기의 결의를 다지는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박태근 협회장을 비롯 32대 집행부 임직원은 이날 출범 1주년을 맞아 회무 정진의 각오를 다지기 위하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

이날 이사회는 102022 스마일 런 언택트 페스티벌, 대국민 구강보건 콘텐츠 영상제작 등 하반기 회무 추진 계획에 대하여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101일부터 10일간‘2022 스마일 런 언택트 페스티벌개최

이사회는 2010년 첫 대회 이후 범 치과계와 일반 국민과 대화합의 축제행사로 자리매김한 ‘2022 스마일 런 언택트 페스티벌개최와 관련하여 지난해 이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2022101()~10() 까지 10일간 비대면 랜선 런닝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취소)

3,000명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번 마라톤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스마일 런 언택트 페스티벌 홈페이지(www.smilerun.co.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3만원이며, 행사 기간에 하프, 10Km, 5Km, 걷기 등 본인이 원하는 장소 및 코스에서 GPS기반 러닝앱을 통하여 완주기록을 인증하면 된다. 5가지 테마별 행사 이벤트를 통하여 기록 인증 및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휴대용구강세정기, 칫솔살균기, 상품권 등 다양하고 풍성한 경품을 지급한다.

구강보건 문화축제의 일환으로 개최한 행사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구강암·구순구개열 등 얼굴기형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저소득 환자의 치과 수술비로 꾸준히 지원해 왔다.

아울러, 이사회는 구강보건의 중요성과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에 대한 대국민 콘텐츠 홍보영상 제작 추진을 의결했다. 이번 제작되는 영상 콘텐츠는 관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이밖에 4회 치의미전 결과보고 2022 전 회원 연구주제 공모 결과보고 구강보건정책 발전방향 모색 토론회 결과보고 치의신보TV 스튜디오 공사 현황 보고 임의단체 성명 관련 조사위원회 결과보고 등을 논의했다.

또한, 상설위원회 및 특별위원회 위원 변경 교체 4회 건강한 미소의 날 기념식 협회 후원명칭 사용 추인 학회 인준규정 개정 및 학회인준신청 등에 관한 세칙 제정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연구원 추가 위촉 대한치의학회 20주년 기념 종합학술대회 협회 임원 등록보고 등에 대해 논의와 보고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