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폼랩, 산업용 SLS프린터 ‘퓨즈1+ 30W’ 출시 
상태바
폼랩, 산업용 SLS프린터 ‘퓨즈1+ 30W’ 출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7.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배 빠른 출력속도의 고성능
제조업 적용 확대 위한 강력한 탄소섬유 강화소재 ‘나일론11 CF 파우더’도 함께 출시

업계 선도적 3D 프린팅 기업 폼랩(Formlabs)이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산업용 SLS(선택적 레이저 소결 방식) 3D 프린터인 ‘퓨즈1+ 30W(Fuse 1+ 30W)’의 출시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퓨즈1 SLS 3D 프린터의 성공을 기반으로 개발된 ‘퓨즈1+ 30W’는 강력한 레이저뿐만 아니라 컴포넌트를 통합해 새로운 고성능 소재와 탁월한 처리량을 제공, 고객이 사용 중인 부품을 최대 두 배까지 빠르게 생산할 수 있다. ‘퓨즈1+ 30W’는 뛰어난 검류계 시스템과 강력한 레이저 및 초당 최대 12.5 미터의 빠른 스캐닝 속도를 기반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수준의 출력 속도를 자랑한다.

폼랩은 ‘퓨즈1+ 30W’와 함께 이 프린터의 최종재 사용을 위해 설계된 폼랩 SLS 재료 라이브러리(Formlabs SLS materials library)에 새롭게 추가되는 ‘나일론 11CF 파우더(Nylon 11 CF Powder)’도 선보였다. 새로이 출시된 나일론 기반 탄소섬유 강화 파우더를 이용하면 사용자들은 강력하지만 가벼운 부품을 자체 제작할 수 있다.
 

맥스 로보브스키(Max Lobovsky) 폼랩 CEO 겸 공동창업자는 “폼랩은 2021년 퓨즈1을 출시한 이래 독자적으로 SLS 시장을 확장해 왔으며 그 동안 SLS 프린터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해 왔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퓨즈1+ 30W’로 우리는 SLS 3D 프린팅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면서 기업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 수준으로 진정 빠르고 높은 처리량의 SLS 프린팅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폼랩은 다른 어떤 3D프린터 제조사보다 많은 총 100,000대 이상의 전문 SLA 프린터를 판매했으며 ‘퓨즈1+ 30W’로 SLS 시장에서도 마찬가지로 시장을 장악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엔지니어링과 제조에서 덴탈 및 의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을 지원하는 폼랩은 전 세계 엔지니어, 디자이너, 의료 전문가가 선호하는 전문 3D 프린터다. 이번에 선보인 ‘퓨즈1+ 30W’는 산업용 역량을 합리적 가격대로 제시하는 제품이다. 

안정성과 효율적인 전체 워크플로우를 고려해 설계된 이 제품은 새로운 컴포넌트를 통합해 처리량과 재료 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작지만 밀도 있는 생태계로 운영된다. 퓨즈 시리즈 하드웨어와 폼랩 소프트웨어는 출력 설정에서 파우더 회수 및 혼합까지 전 과정의 모든 단계에서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그 결과물은 며칠이 아닌 몇 시간 내에 고성능 부품을 제작하는 진정으로 빠른 SLS 프린터이다.
 

‘퓨즈1+ 30W’의 출력 역량을 지원하는 폼랩의 최신 재료인 ‘나일론11 CF 파우더’는 반복적 충격을 견딜 수 있는 가볍고 견고한 부품을 제작할 수 있어 금속 부품, 내충격성 장비 및 기능성 합성 시제품의 대체재 또는 예비 부품을 만들기에 이상적이다. 

폼랩 고객은 ‘나일론 11 CF 파우더’를 이용해서 나일론과 탄소섬유의 장점을 실현할 수 있다. 높은 경도와 탁월한 강성을 요하는 최종재를 출력하기에 완벽한 고도로 안정적인 고성능 재료라고 할 수 있다. 

‘퓨즈1+ 30W’은 지금 주문 가능하며 8월말 출하 예정이다.

△퓨즈1+ 30W의 특징:
-많은 처리량과 빠른 턴어라운드로 30W 레이저 프린팅을 초당 최대 12.5 미터의 스캔 속도로 처리, 24 시간 내 부품 자체 제작 가능 
-액티브 파우더 처리 시스템으로 새로운 산업용 재료 제공 
-질소 퍼지(purge) 출력 옵션으로 출력물의 속성이 산업적 경쟁력을 확보 
-높은 패킹 밀도와 파우더 재사용 가능성 덕분에 폐기물이 적게 나오는 프린팅이 가능해서 부품당 단가를 낮추고 빠른 ROI 실현

△나일론11 CF 파우더의 특징:
-탄소섬유 충전
-높은 경도와 치수 안정성(dimensional stability)
-높은 강도 대비 중량 비율로 진동/충격에 대한 내성이 강함 
-열 안정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