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인터뷰] Amann Girrbach 치과기공 니콜라우스 요한슨(Nikolaus Johannson)
상태바
[스페셜 인터뷰] Amann Girrbach 치과기공 니콜라우스 요한슨(Nikolaus Johannson)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2.07.1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D/CAM 글로벌 사업부 디렉터
“유럽에서 바라본 한국 밀링시장은?”

 

우리나라 치과산업 수준은 매우 높다. 이 점에 관해선 이견이 그리 많지 않다. 하지만 치과분야 글로벌 기업이 바라보는 우리나라 치과계에 대한 시선은 어떨까? 암만길바흐(Amann Girrbach) 치과기공 부문 니콜라우스 요한슨(Nikolaus Johannson) CAD/CAM 글로벌 사업부 디렉터의 시각으로 들여다 본 한국 치과산업에 대한 시선을 따라가 본다. <편집자 주>


Q Amann Girrbach의 치과 고객을 위한 원내 밀링 머신의 하이라이트는 무엇인가?
우리는 독립형 장비 제조뿐 아니라 A에서 Z까지의 모든 것과 이상적인 워크플로우의 모든 단계에 필요한 정교한 시스템을 제공한다. 즉, 모든 장비 부분은 기본적으로 시험하고 검증된 생태계의 일부로 통합되어 있다. 그 밖에도 매우 다양한 범위의 검증된 소재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은 항상 모든 옵션을 갖고 경우에 따라 환자를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이 Amann Girrbach 워크플로우내에 머무르는 한 이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는 고객이 하이브리드 Evergreen Ceramill Motion 2, 지능형 Ceramill Motion 3 또는 치과와 치과기공소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Ceramill Motion DRS를 선택하든 관계없이 모든 면에서 염려없는 솔루션을 의미한다. 

Amann Girrbach가 완전히 통합된 워크플로우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단일 제품을 통합하고 혼합하고 일치시키는 데 시간 낭비할 필요가 없으며 원칙적으로 개방되어 있어 원활한 워크플로우 설정에 어려움을 겪을 필요가 없다. 무엇보다도 Amann Girrbach는 미래의 혁신적 솔루션에 중점을 두고 워크플로우의 디지털화를 진행하는데 있어 선구자이자 선두주자이다. 따라서 고객은 Amann Girrbach와 함께 항상 최첨단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Q 제조사 입장에서 치과에서 볼때 자체 밀링머신의 중요한 특성은 무엇인가?
우리의 밀링 머신은 사용 소재와 부품을 엄격하게 관리하기 위해 오스트리아에서 생산된 부품들로 Amann Girrbach 본사에서 자체 생산한다. 수십년의 CNC기술과 강력한 개발기술을 토대로 우리는 처음부터 자체에서 기계를 개발하고 제조할 수 있는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치과 기술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밀링 장치를 세심하게 조정하고 지속적으로 추가 개발할 수 있다.

당사의 5축 하이브리드 밀링 장비는 미래 지향적이며 최대 재료 및 표시 다양성으로 인해 최대 정밀도와 완전한 내부 가치 창출을 보장한다. 이는 우리의 새로운 Speedlining과 같은 독특한 기술과 치과 생산 전략 덕분에 빠르고 효율적이며 지속적으로 한계를 뛰어 넘고 있다. 이 혁신적인 가공 모드와 특별히 개발된 도구를 사용하여 사용자는 최대 속도로 단단한 블록 재료를 ‘절단’하여 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다.
 
Q 초창기에 비해 최근 자체 밀링머신에서 더 강조되는 트렌드는?
Amann Girrbach는 디지털화의 지속적인 발전을 활용하여 고객의 일상 업무를 단순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신 출시는 치과 수복물의 디지털화 이정표이다. 당사 Ceramill Motion 3는 치아 수복물 제작을 더욱 편리하게 하고 특히 디지털화하는 지능형 5축 하이브리드 장비다. 

사용자는 기본적으로 전체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장비와 원격으로 통합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주문을 받고 생산 및 고객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것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가이드형 CAD/CAM 생산 및 유지보수, 직관적인 HMI, 통합 RFID 도구 및 홀더는 공정 안정성을 보장하고 도구 및 소모품을 쉽게 다룰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의 기반은 회사 역사상 가장 큰 디지털인 새로운 가상 플랫폼 AG.Live이다. 한편, 플랫폼은 기공소 워크플로우를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하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품질과 재현성을 높여준다.

그러나 가장 큰 장점은 디지털 방식으로 운영되는 치과 전문가의 성장하는 글로벌 네트워크에 연결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치과의사와 치과 기공사 간 간극을 해소하고 파트너십을 최적화하여 참여자가 자신의 강점에 집중하고 시장에서 더 나은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Q 한국 밀링머신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치열한 시장이다. 이에 대한 의견은?
한국은 임플란트와 함께 디지털 덴티스트리가 가장 발전된 나라 중 하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CAD/CAM 관련 제조업체가 있으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재료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 기술력이 온전히 평가 받기에는 시장 상황과 더불어 치열한 가격경쟁 시장이 형성되어 가격중심의 판매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사용자들을 위한 교육 및 유지보수 서비스가 아쉬운 점도 있는 것 같다.

자사의 경우 한국에 고객 관리, 교육, 기술 지원을 위한 인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를 올해 더 충원할 예정이다. 제품 홍보, 판매와 함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 대한 질 좋은 관리가 이루어져야 제품에 만족할 수 있으며, 고객을 위한 가치 향상만이 현재의 디지털 치과 시장에서 다른 한국 업체와 차별화를 가져오는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AmannGirrbach는 끊임없이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그리고 수많은 글로벌 치과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을 이루고 있다. 이 혁신을 시장에 도입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고 현재 그 결실을 맺고 있다고 자신한다.
 
Q 치과용 밀링 머신 시장의 미래 전망에 대한 의견
환자의 니즈가 변화하고 빠른 환자 진료와 원데이 치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목표는 기능적이고 심미적인 치아 수복물을 환자에게 보다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새로운 Ceramill Direct Restoration Solution(Ceramill DRS)을 통해 Amann Girrbach는 통합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치과의사와 기공소로 확장하여 치과와 기공소간 기존 격차를 좁혀 새로운 형태의 협업을 허용하고 있다.

세 가지 다른 Ceramill DRS 키트는 모든 상황에 유연한 옵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Ceramill DRS 연결 키트를 사용하면 Ceramill Map DRS로 만든 모든 관련 환자 데이터와 디지털 인상을 당사 플랫폼 AG.Live를 통해 원활하고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이 끊김 없는 연결은 많은 협력 가능성을 열어준다. 따라서 치과기공사의 노하우는 항상 사용 가능하며 기공소에서 수복물을 설계한 다음 치과에서 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복잡한 수복물은 항상 치과기공사의 노하우가 필요하지만 간단한 수복물은 치과에서 직접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단일 치아 수복물과 최대 3개의 장치가 있는 브릿지는 DRS 시스템을 사용해 치과에서 직접 설계 및 생산할 수 있다. Ceramill Lab Equipment, Ceramill DRS 및 AG.Live의 조합으로 어떤 방식을 선호하든 워크플로우에 가치를 추가하는 설정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