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19대 이선미 회장선출
상태바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19대 이선미 회장선출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2.07.1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수협, 하계연수 치러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성미경, 이하 교수협)는 7월 5일 ‘2022년도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를 진행했다. 

하계연수는 코로나 팬데믹 후 처음 열린 대면행사로 전국 치위생(학)과 교수 및 관련기관에서 230여 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하계연수 첫 번째 세션은 박정란(백석대) 교수가 ‘가상현실 교육 콘텐츠를 활용한 치위생학교육 발전 방안’ 주제 연구 과제를 발표했다.

이어 박종덕(한국공공언어진흥원) 원장이 ‘공공언어 바르게 쓰기’ 주제 강연을, 한근태(한스컨설팅) 대표가 ‘공부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마지막 시간은 ‘2022년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동향’에 대해 알렸다.

한편, 교수협은 정기총회를 통해 제19대 교수협 회장으로 이선미(동남보건대) 교수를 선출했다. 이선미 신임 교수협회장은 “교수협의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주신 역대 회장님들의 뜻을 계승하는 것은 물론, 교수협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위해 회원과 소통하며 치위생 교육 발전을 위한 연구 및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성미경 회장도 “앞으로도 치위생학 용어 표준화, 4년제 학제 일원화, 방사선 관련 법안 개정, 학습 목표 개정 등은 물론 양질의 치과위생사 인력 양성을 위한 소통 및 치위생학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