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57 (수)
[메가젠 유저인터뷰] 서울우리아이치과 김동희 원장
상태바
[메가젠 유저인터뷰] 서울우리아이치과 김동희 원장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6.16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asma X’, 임플란트 멸균·오염 신속 해결”

 

광주에서 혹자에게 관내 최고‧최대 시설과 규모의 치과를 묻는다면, 아마 상당수가 수완지구 내 위치한 ‘서울우리아이치과’를 바라볼 것이다. 지역 최대급인 661㎡(200평) 규모를 자랑하며, 이 거대한 공간에 지역 최초로 △VIP 치아교정센터(1인 대기실‧진료실) △4D 임플란트센터 등 전문시설이 구축돼있다.

이처럼 남다른 시설을 토대로 서울우리아이치과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지역 치아건강을 책임지는 가족주치의’를 표방하며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치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진료과목은 △영유아 검진 △어린이 충치치료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치아교정 △치아미백 △충치(신경 등)치료로, 15년 경력의 교정 전문의 등 4명의 분야별 전문의가 협진 등으로 내원객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한다.

이 가운데 김동희 원장은 치과 내에서 주로 임플란트 관련 진료로 환자들과 만나고 있다. 그는 치과의 3D 임플란트 진료실 등 차별화된 시설과 진료 시스템을 설명하면서, 최근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의 플라즈마 임플란트 표면 처리기인 ‘Plasma X(플라즈마 X)’를 적극 활용중임을 알렸다.

“아시겠지만, 임플란트 시술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임플란트 표면의 접착력과 안전성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 대목에서 기존 UV방식도 나쁘지 않지만, ‘Plasma X’를 이용하면 더 좋은 효과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어 제품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좋은 효과 및 만족도’에 대한 구체적인 점으로 김 원장은 “특히 오염 위험에서 안전해 만족스럽다”고 평가했다. 

“플라즈마 표면 처리된 임플란트는 표면의 탄화수소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이렇게 생성된 탄화수소 성분이 불순물을 세정 및 살균해 기존 임플란트에 비해 생체적합성을 높이고, 수술 후 안정화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또 플라즈마 처리가 저온의 진공상태로 이뤄져 열 손상이 없습니다. 이를 가능케 하는 ‘Plasma X’가 그래서 매력적입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편리성을 꼽았다. 그는 “‘원클릭 로딩 방식’을 적용하면 ‘Plasma X’의 최대 작동시간은 약 65초에 불과하다. 또 동시에 3개까지 표면 처리가 가능하고, 임플란트를 꺼내지 않고 앰플 그대로 표면처리를 할 수 있다”면서 “이는 술자는 물론 스탭에게도 여러모로 편리함을 선사한다”며 만족감을 숨기지 않았다.   

아울러 김 원장은 “‘Plasma X’는 크기는 소형이지만, 결과와 만족도는 대형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더욱이 깔끔한 디자인은 원내 인테리어 구성품으로도 손색 없다”고 덧붙였다.

이처럼 여러 장점과 편리성을 지닌 ‘Plasma X’로 표면 처리된 ‘플라즈마 임플란트’가 서울우리아이치과 환자들에게 식립되고 있다. 이에 앞서 환자들에게 관련 내용이 설명된다고.

김 원장은 “치아나 구강 상태가 심하게 좋지 않은 내원객 중에는 임플란트 식립 가능여부와 빠른 회복에 대해 질문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이러한 환자분들에게 데이터가 명확한 임플란트 제품을 사용한다고 안내해 드리면 환자의 입장에서는 (임플란트 시술에 대한)부담이 대폭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더해 김 원장은 메가젠의 Xpeed 표면처리 기술도 언급했다. 세계 최초로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칼슘을 증착시켜 시술 후 뼈와 임플란트가 잘 붙을 수 있게 돕는 기술이다. 그는 “이런 표면처리와 디자인의 지향점은 ‘환자의 빠른 회복’에 있다”면서 “뼈가 약한 분들이나 회복이 더딘 고령 환자들을 두루 살피는 임플란트 제품력이 내게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러한 본인 임상경험을 토대로 그는 다른 임상가들에게도 ‘Plasma X’를 적극 권했다. 멸균과 오염방지, 치료 개선 등 여러 목적을 한 번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것.

“아직 기존의 임플란트 표면 처리 방식을 쓰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플라즈마 표면 처리 방식은 환자의 빠른 회복은 물론 치료 과정의 개선이 확실한 방법임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그만큼 ‘Plasma X’는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꼭 필요한 장비가 될 수 있겠죠. 이를 통한 환자의 만족도 상승은 곧 병원과 의사에 대한 신뢰도‧인지도 상승이란 결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