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유저인터뷰] 좋은얼굴 신종연치과 신종연 원장
상태바
[메가젠 유저인터뷰] 좋은얼굴 신종연치과 신종연 원장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6.09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lasma X’ 임플란트, 친수성 높여 골유착↑”

"플라즈마에 관심이 있던 차 임플란트 표면처리기에
적용한 제품을 사용하고자 ‘Plasma X’를 도입했죠.
예상대로 만족중입니다."

전북도청 부근 기업은행 사거리 지근거리의 한 건물 3층에 ‘좋은얼굴 신종연치과’가 위치했다. 신종연 원장은 이 자리에서 1986년부터 40년 가까이 환자들과 만나고 있다. 치과의 전문‧특수 진료항목은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하지만 신 원장은 주요 진료과목인 임플란트 치료의 베테랑으로써 지역에서 유명하다.

“치과명처럼 환자들에게 ‘좋은얼굴’을 선사하고 싶다”는 신 원장은 이 각오 실현을 위해 다양한 장비를 적극 활용중이다. 최근에는 플라즈마 제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졌다. 이에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의 플라즈마 임플란트 표면 처리기인 ‘Plasma X(플라즈마 X)’까지 선택하게 됐다. 

“최근 여러 산업 분야에서 플라즈마 활용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치과도 마찬가지죠. 저는 앞서 엔도 플라즈마 레이저를 도입해 사용 중인데, 임상에서 좋은 효과를 본 경험이 있었죠. 이 플라즈마를 임플란트 표면처리기에 적용한 제품을 사용하면 좋겠다고 판단, ‘Plasma X’를 도입하게 됐습니다.”

메가젠에 따르면, ‘Plasma X’로 임플란트 표면이 플라즈마 처리되면 △임플란트의 표면의 탄소잔존율이 11% 저하되며 △단백질 흡착률과 조골세포 증식력은 오히려 각각 3배와 6배로 증가된다. 또 △골유착력은 2배 이상 증가되며, 수술기간은 4주로 기존보다 확 줄어든다.
이에 메가젠은 플라즈마 효과를 적용한 임플란트를 ‘하이엔드 임플란트’라고 강조한다. 전 세계 유일하게 뼈를 만드는 칼슘이 임플란트 내에 흡착되며, 뼈 형성을 방해하는 이물질이 깨끗하게 제거되고, 우수한 친혈성으로 혈관 형성 및 혈액 공급 활성화까지 극대화시켜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특장점을 임상에서 직접 체험한 바 있는 신 원장은 “(플라즈마 처리된 임플란트는)표면에 다량의 혈액이 흡착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술자로서 생착이 잘 이뤄져 더욱 안정적이고 편한 마음으로 시술할 수 있다”고 짚었다.

또 “(플라즈마 임플란트는)카복실기와 하이드록실라디칼이 생성돼 친수성이 높아짐으로써 골유착 성능이 향상되는 장점을 갖고 있다”면서 “이를 아주 빠른 시간에 처리할 수 있다는 점 역시 큰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신 원장은 메가젠만의 ‘장인정신’에 대한 대목도 빼놓지 않고 설명했다.

“저는 매우 오랜 기간 여러 임플란트를 사용해왔습니다. 이 임플란트를 포함해, 술자로서 특정 제품을 선택할 때에는 오너의 마인드를 첫 째로 고려합니다. 이 가운데 메가젠의 임플란트 제품은 사용할 때마다 ‘좋은 제품 생산을 위한 오너의 정성이 가득 담겼다’는 생각이 들게 했습니다.”

메가젠 ‘장인정신’의 구체적인 예로 신 원장은 “깔끔한 외관은 물론, 정밀한 서지컬 키트, 팩을 내부 모양을 고려해 만드는 등 술자만이 느낄 수 있는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 써 만들었다”고 칭찬한 뒤 “제품의 식립감은 역시 좋았으며, 정밀함도 남달랐다”고 엄지를 세웠다.

“‘Plasma X’를 선택한 배경에는 이러한 메가젠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됐다”고 설명한 신 원장은 마지막으로 “그래서 임상가들에게 ‘Plasma X’를 적극 추천한다”며 인터뷰를 끝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