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과의료인적자원관리협회, 6월 12일 공개세미나
상태바
대한치과의료인적자원관리협회, 6월 12일 공개세미나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2.05.2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 비회원 대상 공개세미나 개최
'치과진료 코디네이터' 양성 방안 집중 분석

 대한치과의료인적자원관리협회(회장 박창진)는 오는 6월 12일 비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치과 병의원 경영의 핵심분야임에도 불구하고 그 동안 간과되어왔던 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과 객관화되지 못한 부분들에 대해 돌아보고 치과에서의 보조인력에 대한 타개책인 ‘치과진료 코디네이터’ 양성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다.

 

문종일 이사(굿드림치과)는 첫 번째 강의에서 인적자원관리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설파할 예정이며 이어 치과에서 가장 중요한 인적자원인 치과의사의 건강을 위한 전병천 재활트레이너의 강의가 이어진다. 이 강의에서는 치과의사의 대부분이 가진 어깨와 목, 허리의 질환에 대한 이해와 예방법을 다룰 예정이다. 이어 김경모 노무사가 직원 관리시 필요한 각종 필수 노무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강의는 대한치과의료 인적자원관리 협회의 회장이며 오랜 기간 치과보조인력문제에 대해 연구하고 사업을 진행해온 박창진 이사(미소를 만드는 치과)가 의료법과 의료기사법 등을 준수하며 치과의사를 보조하는 신규인력인 치과진료 코디네이터 양성의 의의와 사업의 초기결과에 대해 발표하고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대한치과의료인적자원관리협회 회장인 박창진 원장은 “역사적으로 치과의사 옆에서 가장 오랫동안 진료를 보조한 직군, 전세계적으로 존재하는 보조인력직군이 그 동안 국내에 존재하지 않았기에 예방과 기초치주치료를 위한 전문인력인 치과위생사가 단순보조업무에 투입되었으며 그로 인해 인력난이 가중되고 해당 직종의 자존감이 하락하여 치과를 떠나는 일이 빈번하였다”며 “치과진료 코디네이터의 양성은 치과계의 인력난을 타개해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지만 치과위생사의 직업적 가치를 앙양하고 본연의 업무수행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며, 양질의 일자리를 3만개 이상 창출하는 부수적인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공개세미나 등록하기 Q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