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주과학회, 춘계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대한치주과학회, 춘계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5.1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학과 임플란트 평생학습’

대한치주과학회(회장 허익)가지난 4월 27일부터 5월 3일까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32회 춘계학술대회’를 진행했다. 

총 464명이 사전 등록한 이번 학술대회는 ‘Lifelong Learning in Periodontology and Implantology(치주학과 임플란트학에서의 평생 학습)’을 주제로 알찬 강의와 임상 테크닉 활용법까지 망라했다. 

기초 치주학 세션에서는 이시은(전남대 치과약리학교실) 교수가 ‘다양한 세균 종을 표적으로 하는 점막 백신 개발 및 면역 반응 관찰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치주염 백신의 제작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어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은 예방치의학 관점에서 적절한 환자 맞춤형 구강위생 교육과 훈련이 치주치료의 기본 전제조건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치주 재생 치료 세션에서는 김옥수(전남대 치주과학교실) 교수가 연조직 이식술의 발전 과정을 정리하고, 장기 관찰 데이터를 토대로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한 의사결정 과정을 제안했다. 또 이성조(단국대 치주과학교실의) 교수는 ‘골이식재 없이 EMD만을 활용한 조직유도재생술’의 다양한 증례를 선보였다. 

디지털 치의학 세션에서 이재홍(원광대 치주과학교실) 교수가 강연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이동운(원광대 치주과학교실) 교수가‘치조골 재생술식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고려해야할 여러 요소’를, 유상준(조선대 치주과학교실) 교수는 ‘골결손부의 형태와 구조에 따른 수술 방식의 선택 그리고 연조직 접근 방식의 결정’에 대해, 창동욱(윈치과) 원장은 실제 증례에서 활용 가능한 노하우를 전해했다.  

특강으로는 오원만(전남대 치과보존학교실) 교수가 ‘치과의사와 인문학’을 주제로 강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