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에는 수년간 임플란트, 치주조직재생, 심미치과의학 등의 분야에서 활발한 임상 진료를 해온 홍순재 원장의 ‘닥터홍치과’가 있다. 홍 원장은 “환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더 나은 서비스, 더 좋은 제품, 더 좋은 결과를 목표로 진료에 임하고 있다”고 힘줘 말했다.
‘닥터홍치과’는 강남 한복판인 청담동의 한 건물 3층에 위치했다. 이곳의 집중 연구·진료 분야는 △임플란트(치주 성형외과, 잇몸재생, 미세수술)부터 △치아보존과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는 심미보철 △이갈이, 턱관절 등 안티에이징 악기능 치료 △실패 사례 재치료 및 교정 사후 토탈관리(치열유지·부분교정·치주교정·잇몸이식)까지 다양하다.
홍 원장은 “환자의 의견을 존중해 치료방법을 결정하고, 진료 시간이 확정되면 중복해서 다른 환자를 보지 않고 그 환자의 진료에만 집중하는 등 최고의 치료 결과를 위해 한 분마다 모든 역량을 집중해 진료에 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높은 친수성’에 끌려”
이처럼 환자 친화적인 마인드의 홍 원장이 고심 끝에 선택한 제품이 바로 메가젠임플란트의 플라즈마 임플란트 표면 처리기인 ‘Plasma X(플라즈마 엑스)’다. 홍 원장은 “사실 임플란트 사용량이 많지 않은 저희 치과가 그럼에도 이 제품(Plasma X)에 관심을 기울인 이유는 플라즈마 임플란트가 친수성이 좋다는 점을 알게 됐기 때문”이라며 사용 계기를 밝혔다.
그는 “이전부터 임플란트 표면에 UV 처리를 하면 친수성이 좋아진다는 점을 여러 번 들었고, 이에 오가와(미국 UCLA 치과대학) 교수의 논문까지 찾아봤다”고 설명한 뒤 “플라즈마는 UV 처리보다 친수성이 더 뛰어나 플라즈마로 표면을 활성화 할 수 있는 ‘Plasma X’를 치과에 비치하기에 이르렀다”고 전했다.
홍 원장은 “플라즈마 표면 처리된 임플란트는 UV 임플란트에 비해 친수성이 더 높고, 표면의 탄화수소와 같은 이물질을 제거해 실제 임상에서도 우수한 차이를 보인다”고 짚었다.
이어 ‘Plasma X’로 표면 처리된 임플란트에 대해 “뼈를 만드는 칼슘표면에 플라즈마 처리로 표면을 활성화한 Xpeed Active(엑스피드액티브) 표면을 만든다. 이 표면은 플라즈마를 통해 뼈 형성을 방해하는 이물질을 제거하고, 친혈성을 높여 혈관 형성과 혈액 공급 활성도를 높인 하이엔드 임플란트”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홍순재 원장은 플라즈마 처리된 메가젠의 임플란트를 두고 “UV 처리를 하는 일부 다른 회사 제품과 달리 포장을 유지한채로 처리를 한다는 점”을 특장점으로 꼽았다.
현재 플라즈마로 처리되는 ‘블루다이아몬드’와 같은 경우는 진공포장 된 캡슐을 패키지 형태로 받아볼 수 있는데, 이에 술자가 패키지 그대로 플라즈마 처리를 하고 픽업을 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
편의성이 높을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표면의 오염 부담까지 적어진다는 견해까지 설명한 홍 원장은 “이런 점이 도입의 계기가 됐다”고 덧붙였다.
“얼리힐링’에 유리”
홍 원장은 환자의 진료에 중요한 작업들을 직접 시술하고 챙기려고 한다. 또한 좋은 결과를 위해 환자의 상태와 치료 과정에 대한 정보를 면밀하게 살피고 분석한 후 환자들에게 자세하게 설명하려고 노력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 그는 자신을 “도전적이거나 시간을 대폭 단축시키기 위한 무리한 치료를 하지 않고 보수적인 치료를 한다”고 짚었다.
이러한 가치관의 홍 원장이 ‘Plasma X’로 인한 여러 장점 중 하나로 “‘얼리힐링’ 측면에서 유리하겠다”는 생각을 드러냈다. “플라즈마 처리된 임플란트가 혈액과 닿았을 때의 젖음성은 그렇지 않은 경우에 비해 매우 우수하다는 점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그는 환자들에게 ‘Plasma X’를 사용한다는 점을 마케팅 요소로서 특별히 활용하지는 않는다고 했다. 다만 “현존하는 임플란트 중 가장 좋은 임플란트를 심어드리겠다”는 자세로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한 장비로서 ‘Plasma X’를 선택했다는 점은 분명히 했다.
“메가젠 제품 매력, 꾸준한 결과”
한편 홍 원장은 메가젠임플란트의 제품들에 대해 “꾸준히 기대했던 결과들을 내주고 있다. 그 점이 가장 큰 매력”이라면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제품을 선택할 때 회사의 철학, 치과의사를 배려하는 요소, 회사가 펼치는 정책 등이 선택의 기준이 된다고 말했다. 메가젠은 이러한 철학에 대한 믿음을 줄 수 있는 회사라는 것이 홍 원장의 설명이다.
“박광범 대표님은 임플란트의 대가로, 제가 항상 존경하는 분이십니다. 그런 분의 철학을 토대로 한 회사의 제품이기에 제게 안전한다는 신뢰와 믿음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