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대한노년치의학회, 6일~12일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상태바
대한노년치의학회, 6일~12일 온라인 춘계학술대회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2.03.31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 먹고 잘 씹는 법 만들어봐요

대한노년치의학회(회장 고홍섭)가 4월 6일부터 12일까지 2022년 온라인 춘계학술대회를 덴올을 통해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의 대주제는 ‘잘 먹고 잘 씹는 건강한 노년생활 만들기’로 노인을 위한 치과치료 기술 전수에 머물지 않고 노년층의 식생활 및 구강건강 관련 제도까지도 깊이 있게 접근하고자 한다.

총 5강 중 1강은 서덕규(서울대치전원 치과보존학교실) 교수가 ‘Cracked tooth? or Crack tooth syndrome?’을, 2강은 이성근(이성근치과) 원장이 ‘지역사회 구강돌봄진료제도’를 주제로 열린다.
3강은 김성훈(김성훈치과) 원장의 ‘노인과 치과 임플란트’, 4강은 장원건(마일스톤즈치과) 원장의 ‘교합고경 개선이 노년층의 교합회복 치료에 주는 영향’으로 펼쳐진다. 

아울러 마지막 5강은 원장원(경희의대 가정의학과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노쇠, 근감소증: 영양섭취를 중심으로’를 소개하며 노년층의 건강을 위해 치과의사가 짚어야 할 부분이 또 무엇무엇이 있는지를 세심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노년치의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수강한 개원의는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강연 동영상을 120분 이상 시청하고 강연 중 제시되는 질문에 답변했을 때 조건이 충족된다.

사전등록은 4월 5일까지며 등록 및 이메일(silverden@naver.com)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