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한국치위생학회, 효율적인 교육 지도 역량 높인다
상태바
한국치위생학회, 효율적인 교육 지도 역량 높인다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12.30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11일 원광보건대 개최

한국치위생학회(회장 장종화)가 1월 11일 ‘치위생실습 및 치면세마 교육자를 위한 hands-on workshop’을 원광보건대학교 치위생실습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은 치면세마 관련강의 및 국가실기시험 평가자로 활동하고 있는 Instructor를 위해 기획됐다. 

워크숍 강의는 남용옥(원광보건대 치위생과) 교수가 연자를 맡아 ‘치주기구활용과 효율적인 교육 지도’에 대한 논의를이어갔다. 

먼저 ‘치주기구사용 Skill guide’라는 주제로 국가실기시험 평가 요소에 대한 기초 skill을 살핀다. 
이어 ‘국가실기 지도 시 guide’ 강의를 통해 평가 요소 안목 키우기와 평가를 통해 문제 원인 요소를 정확하게 캐치하는 방법을 알린다. 

이후 ‘효율적인 접근을 통한 술자의 위치 guide’ 강의가 끝나면 마지막으로 ‘교수학습 시 문제점 상호질의 응답시간’이라는 주제로 남용옥 교수가 학생지도 시 느꼈던 문제점을 살펴보고 해결하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한국치위생학회 측은 “Oral prophylaxis 기초 술기에 대해 확신과 수업에 대한 가이드를 필요로 하는 수요가 있어 교수학습에 대한 up-grade 기회를 갖고자 hands-on workshop을 기획했다”면서 “급변하는 교육환경과 코로나로 힘든 시기지만 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치위생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