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양악수술학회, 19일 온라인 학술대회
상태바
대한양악수술학회, 19일 온라인 학술대회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1.12.09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발성 과두흡수·보톡스 임상적 고찰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백운봉)가 12월 19일 ‘제13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학술대회는 ‘교정, 턱교정 수술의 업그레이드: 특발성 과두흡수(Idiopathic Condylar Resorption)와 보톡스’를 주제로 임상가들의 지견을 공유한다.

양악수술학회 측은 “턱교정 수술 및 악안면부위 치료에서 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협진을 바탕으로 임상과 연구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 역시 올바른 수술을 실천하기 위한 임상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설명했다.

학술대회 강의는 2가지 세션으로 진행 될예정으로 ‘ldiopathic condylar resorption’ 주제  세션에서는 안석준(서울대치과병원 치과교정과) 교수가 첫 번째 연자로 나서 ‘관절원반 변위를 지닌 교정환자에서 나타나는 과두흡수와 연관된 교합변화’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전주홍(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는 ‘Class Ⅱ surgery and condylar resorption’를 주제로 강연하며, 이계형(여수 21세기치과) 원장은 ‘A challenge in orthodontics: ldiopathic condylar resorption’에 대해, 김용덕(부산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는 ‘악교정수술 전후 나타나는 특발성 과두흡수의 이해’를 주제로 실제 임상과정을 공유한다.

이어지는 ‘Botulinum toxin’ 주제 세션에서는 최진영(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치과의사를 위한 보톡스 필러를 이용한 턱얼굴미용치료’에 대해, 이기준(연세대 치과대학병원 교정과) 교수가 ‘표정근의 이해 및 미소디자인을 위한 보튤리눔 톡신의 적용’을 주제로 강의에 나선다. 이어 권민수(올소구강악안면외과치과) 원장은 ‘턱교정 환자를 위한 보툴리눔 톡신 치료’에 대한 해석을 내놓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